참치야채비빔밥에 생야채를 넣어줄거예요.
식감이 좋은 양파를 넣어주기위해 우선 매운맛을 제거해줍니다. 양파를 얇게 채썰어서 찬물에 10분정도 담궈놓아주었어요.
양파, 물
STEP 2/11
오이와 당근도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지만 상추도 넣을거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뒀습니다.
깻잎을 넣어주셔도 맛있어요!
저는 미리 만들어두었던 호박볶음 반찬도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매콤한 맛을 좋아하기에 청양고추도 반개 썰어서 준비해주었어요. 호박볶음과 청양고추는 생략가능합니다. ( 호박볶음 만드는 레시피는 @6958568 )
오이, 당근, 상추, 호박볶음, 청양고추
STEP 3/11
참치는 먹을만큼 채에 넣어주고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그런 후 참치는 잠시 대기!!
저는 팩에 들어있는 노브랜드 참치팩을 사용했는데 기름기가 많이 없었어요.
참치
STEP 4/11
이제 참치야채비빔밥에 들어갈 재료들을 미리 준비해주었으니 더욱 맛있게 해줄 비빔밥 양념을 만들어줄거예요.
고추장 2.5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간장 0.5스푼, 매실 1스푼, 설탕 0.5스푼, 다진마늘 0.5스푼, 식초 0.5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매실, 설탕, 다진마늘, 식초, 참기름
- 콕 찍어서 간을 보신 후 부족한 간은 입맛에 맞게 추가해주세요.
STEP 5/11
입맛에 맞게 비빔밥 양념장이 만들어졌다면 마지막으로 깨 탈탈탈 넣어줍니다.
통깨
STEP 6/11
이제 준비는 끝났으니 참치야채비빔밥을 먹기위해 그릇에 담아줍니다. 넓은 그릇에 밥을 담아주고 예쁘게 야채들도 담아주세요. 오이와 당근 그리고 반찬으로 있던 호박볶음, 매운맛을 빼 준 양파와 기름기를 빼둔 참치도 넣어줍니다.
STEP 7/11
그리고 집에 있던 상추도 먹기 좋은 크기로 슥슥 찢어서 올려주었어요. 깻잎이 있으시다면 채썰고 넣어서 같이 드셔도 좋아요!
STEP 8/11
반숙계란후라이까지 만들어 딱 위에 올려주면
비쥬얼도 맛있는 비빔밥이 됩니다.
계란
STEP 9/11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 또 먹은 참치야채비빔밥!
얼마나 맛있게 먹었는지 느껴지시나요. 이번에는 야채들을 더 넣어서 먹었어요. 그리고 전날 만든 양념장이 남았어서 냉장보관해뒀다가 또 비벼서 먹었습니다.
다이어트중인데(?) 이렇게 먹으면 과하지않고 더부룩하지않아서 정말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