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황태채예요. 황태한마리가 통째로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맛있답니다.
최대한 부드러운 황태채를 골라주었습니다.
가시가 있다면 제거해주셔요. 저는 없었습니다. :)
황태
- 황태 한마리가 있으신 분들은 (황태 통째로 요리하실분들은) 머리와 꼬리를 제거해준 후 사용해주셔요.
STEP 2/5
황태채를 많이 사용하진 않았어요. 약 1줌정도만 반찬으로 만들었습니다. 한끼 가볍게 먹을것이었기에!
황태채를 물에 담궈놓고 2분정도 불려주었어요. 너무 오래 담궈두면 살이 부숴진다고 해요. 2분 후 황태를 꺼내서 살짝 물기를 제거해주고 혹시나 아까 제거 못해서 남아있을 가시를 제거해줍니다.
물
- 황태 한마리를 요리하시는 분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3/5
이제 백종원황태구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고추장 0.5스푼, 고춧가루 0.5스푼, 설탕 0.3스푼, 참기름 1스푼, 다진마늘 0.3스푼, 간장 0.5스푼, 후추 약간 톡톡, 깨 톡톡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다진마늘, 간장, 후추, 깨
STEP 4/5
제가 다른 요리도 함께 하느라 사진을 모두 담지 못했기에 글로 남길게요! :)
우선 백종원황태구이를 굽기전에 유장을 만들어줍니다.
참기름과 간장을 2:1 비율로 만들어주면 된다고 해요.
저는 참기름 2스푼, 간장 0.5스푼을 넣고 유장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좀 심심하게 먹는 편이라 간장을 반만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팬에 유장을 넓게 둘러주고 황태를 넣어 고루고루 잘 발라지게 해줍니다. 그런 후 양념장을 넣어 황태에 발라질 수 있도록 잘 발라줍니다. 양념장을 한번에 다 넣지는 않고 조금씩 넣어서 입맛에 맞춰주었어요.
참기름, 간장, 황태
- 황태 한마리를 사용하신 분들은 양념장을 황태에 골고루 발라주시며 구워주시면 됩니다.
- 양념이 탈 수 있으니 불조절에 신경써주셔요. :)
STEP 5/5
양념이 약간 타긴 했지만 백종원황태구이 완성입니다.
만들자마자 먹으면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요!
물론 식어도 맛있습니다. :)
따뜻한 쌀밥에 황태구이 한점 올려서 먹으면 맛있는 밥반찬으로 딱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만드는 밥도둑 밑반찬 백종원황태구이 만들어서 드셔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