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고 맛있는 덮밥요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소고기를 이용한 덮밥인데요. 달짝지근한 간장양념과 구운 소고기의 맛조합이 정말 좋거든요. 아이도 잘 먹는 요리라서 자주 만들게 되네요. 곁들이는 채소도 냉장고에 있는 거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니까 냉털메뉴로도 손색이 없어요. 그런데 양파는 꼭 넣으셨으면 좋겠어요. 양파의 달큰한 맛도 좋지만, 소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기도 하니까요. 저는 양파, 마늘, 부추를 넣어 만들었거든요? 맛도 좋고 향도 좋아서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간장양념을 만들어 볼게요.
진간장 6스푼, 맛술 4푼, 설탕 2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2꼬집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STEP 4/8
소고기를 구워볼게요. 소고기를 팬에 올리고 소금 1꼬집, 후추 1꼬집을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STEP 5/8
기름 두른 팬에 양파, 마늘을 먼저 넣고 볶아주세요. 이때 소금 1꼬집, 후추 1꼬집 넣어 밑간을 해 주세요.
STEP 6/8
양파와 마늘이 어느정도 익으면 부추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STEP 7/8
미리 구워 둔 소고기와 양념장을 넣어주시고요. 골고루 섞으면서 양념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양념이 배도록 잠시동안만 볶아주세요. 이때 불은 약불로 해 주셔야 양념이 타지않겠죠?
STEP 8/8
영양 가득 소고기와 양파, 부추, 마늘까지 함께 넣은 소고기볶음을 곁들인 덮밥이 완성됐어요. 달짝지근한 간장양념으로 만들어서 아이도 잘 먹더라고요. 양념이 넉넉해서 촉촉해서 덮밥으로 먹기에 딱 좋고요. 소고기의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과 채소의 아삭하면서도 나른한 식감이 잘 어울려요. 밥과 함께 먹으니 든든하고요. 매콤한 맛을 원하면 고춧가루만 취향껏 첨가하거나 청양고추를 첨가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아이와 함께 먹을 때는 양념을 강하지 않게 하는 편이라 달짝지근한 간장양념으로 만들었거든요? 덕분에 딸과 함께 맛있고 든든하게 잘 먹었어요.
마지막에 양념과 함께 볶을 때는 꼭 불을 약하게 해 주셔야 양념이 타지 않아요. 그리고 너무 오래 볶지 않아야 소고기가 질겨지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