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로 넣기만 하면 완성되는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다들 좋아하고 또 간편해서 참 많이 먹잖아요. 편하고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도 무궁무진한데, 그 중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저온구이 알려드릴거에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각종 채소를 함께 구워 플레이팅했더니 보기에도 좋아 손님초대요리로도 그만이랍니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일반 에어프라이어 삼겹살과는 조금 다른 #통삼겹살 레시피는 바로 저온으로 굽는 #에어프라이어삼겹살 레시피예요. 1kg 약간 넘는 삼겹살을 준비했고 통으로 주되 반 썰어달라고 요청했어요.
STEP 2/6
중간에 과정 사진을 깜빡하고 찍지 않아 밑간 완성된 통삼겹살 사진으로 대체하니 사진을 유심히 봐주세요. 통삼겹살은 간이 잘 베이도록 삼겹살 윗부분 껍데기에 벌집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귀찮아도 이렇게 하는게 훨씬 맛이 좋으니 빼먹지 말고 꼭 하시길 바라요. 칼집 낸 통삼겹살에는 밑간을 해줘요. 올리브유를 살짝 문질러 비비듯이 발라주면 육즙은 가두고 겉은 바삭바삭해서 더욱 맛있어지니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하실때 올리브유를 발라보세요. 올리브유를 바르고 소금과 후추를 넉넉히 뿌려 밑간을 하고 혹시 잡내가 날까 로즈마리도 뿌려줬어요. 없다면 생략해도 상관 없고, 취향에 따라 집에 있는 시즈닝을 뿌려도 좋아요.
STEP 3/6
애호박, 가지, 파프리카, 감자, 대파 등 취향에 맞게 집에 있는 채소들을 #에어프라이어통삼겹 곁들임 채소로 준비해주세요. 물론 생략해도 괜찮지만 함께 하면 맛이 두배랍니다. 저는 먼저 파프리카, 감자, 양파, 애호박을 굽고 마지막에 가지와 대파도 구웠어요. 대파와 가지는 구우면 맛이 두배가 되는 거 알고 계시죠? 버섯까지 함께 해서 #에어프라이어요리 채소구이를 해도 참 맛있어요.
STEP 4/6
동그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신다면 함께 넣고 구워도 상관 없어요. 대신 통삼겹살을 뒤집을때 채소가 타지 않게 익은 채소는 먼저 빼줘야겠지요?
STEP 5/6
일반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레시피와는 조금 다르게 저온으로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이라 140도로 100분을 구웠어요. 중간 중간 뒤집어주고 삼겹살을 뒤집으며 익은 채소는 빼고 가지를 넣고 하며 구웠답니다.
저온으로 굽는 에어프라이어통삼겹이 아닌 그냥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을 드시려면 200도에 30분을 구우면 알맞아요. 물론 한번쯤 뒤집어주시고요. 채소와 함께 곁들여 플레이팅하니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 손님초대요리로 딱! 구운 채소들도 하나같이 너무 맛있고 한덩이씩 바로 잘라 먹으니 금방 식지도 않고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해서 참 맛있는 저온 에프 삼겹살 요리는 일단 비주얼부터 너무 좋아 집들이음식, 홈파티요리로 압도적이랍니다. 쉽고 간단하니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맛있게 드세요 :D
TIP 넣어도, 빼도 좋아요.
블루솔트가 없다면 일반 소금을 사용하면 되고, 통후추가 없다면 일반 후추를 사용하면 돼요. 채소는 기호에 맞게 준비하고 방울토마토를 더해도 좋답니다. 삼겹살은 통삼겹살로 준비해서 반만 썰어달라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