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어남선생의 참간초소스 아시죠? 참기름, 간장, 식초, 설탕의 황금비율로 만든 참간초소스! 이 소스 하나만 있으면 냉파스타, 비빔면, 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가 탄생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맛있는 참간초소스를 이용해서 비빔면을 만들어 봤어요. 냉장고에 있던 채소를 모두 소환하고, 냉동실에 있던 새우도 데려왔어요. 좀 더 건강한 면을 먹고 싶어서 메밀면으로 준비했고요. 맛있는 참간초소스만 있으면 채소 채썰고, 냉동새우 해동해서 볶고, 메밀면을 삶기만 하면 휘리릭 맛있는 비빔면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한번 맛보러 가 보실까요?
메밀면을 삶을게요. 끓는물에 메밀국수를 넣어 삶은 뒤 찬물에 헹궈서 체에 받혀 두시고요. 다른 면보다는 그래도 메밀면이 더 건강하니까 저는 메밀면을 사용해 보려고 해요.
STEP 5/7
큰 그릇에 삶은 메밀면을 넣어주시고요. 채 썰어 둔 채소들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볶은 새우도 넣어주세요.
STEP 6/7
참간초소스를 부어주세요. 이제 골고루 섞어주시면 돼요. 간단하죠?
STEP 7/7
플레이팅했어요! 다양한 채소와 구운새우 그리고 메밀면을 참간초소스로 버무려 낸 참.간.초.비.빔.면이 완성됐어요. 이 참간초소스는 정말 요물이네요. 별다른 재료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재료들의 비율 덕분인지 정말 맛있는 맛이 나요. 간장베이스의 참간초소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아요.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여기에 취향껏 고춧가루를 첨가하시면 되고요. 저는 아이와 함께 먹을 거라서 고춧가루는 뺐어요. 새우까지 넣어서 만들었더니 새우의 탱글탱글함까지 더해져서 더 매력적인 맛이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