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어묵을 채썰어서 넣어 줍니다. 여기에 레드페퍼홀과 다진마늘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STEP 3/9
마늘향과 파향이 잘 스며들게 볶았다면 이제 가스오부시와 설탕을 넣어서 볶아 줍니다. 설탕을 먼저 넣는 이유는 불향을 내주기 위함입니다.
STEP 4/9
간으로는 쯔유를 넣어 줍니다. 쯔유가 없으시면 맛간장이나 양조간장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STEP 5/9
마지막으로 양배추채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양배추는 살짝만 볶으시면 되니까 살짝 섞어만 주시고는 불을 끄시면 됩니다.
STEP 6/9
어묵야끼소바에 사용할 면은 얇은면사리입니다. 얇은면이 요즘에는 좋더라구요. 이런 사리가 나와 주어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STEP 7/9
다 볶아진 어묵볶음에는 참기름과 볶음깨소금을 넣어서 섞어 줍니다. 그럼 어묵볶음은 완성입니다. 양배추가 들어간 이유는 야끼소바를 만들기 위함이지요. 야끼소바에는 기본적으로 베이컨이나 돼지고기가 들어가는데, 반드시 푸짐하게 들어가야 할 것 이 바로 양배추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베이컨 대신으로 어묵으로..어묵이 더 맛있으니까!! 어묵과 양배추를 넣어 주었습니다. 살짝 레드페퍼홀때문에 매콤하기도 하고요.
STEP 8/9
삶아낸 얇은면사리를 넣어 주고 면수도 넣어 줍니다. 같이 잘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STEP 9/9
완성접시에 담아 주고는 가스오부시를 살짝 올려 줍니다. 어묵볶음을 이용한 어묵야끼소바 완성입니다. 쫄깃하게 씹히는 어묵과 짭쪼름하면서도 단맛도 감돌고 매콤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