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래기를 불리는 시간은 총 40분입니다. 사용할 시래기를 냄비에 담아서 20분간 끓이고, 불을 끈 뒤에 그대로 20분간 더 불려주면 시래기 불리기 완성입니다. 저는 1개만 사용했는데요. 보통 시래기를 불리고 나면 "5배 정도"로 중량이 늘어가기 때문에 2인분에 1개만 사용해도 충분해요
STEP 2/5
불린 시래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송송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저는 촘촘하게 1cm 정도로 잘라 주었어요.
STEP 3/5
시래기, 다진 돼지고기 200g, 파 1개, 다진 마늘 1스푼, 된장 1스푼(크게), 들기름 2스푼을 넣고 비벼 줍니다.
STEP 4/5
쌀을 씻어서 준비하고 그 위에 시래기를 올려서 밥솥에 취사 버튼 누르면 돼지고기 시래기밥 만들기 완성입니다.저는 쌀 2인분과 잡곡을 반컵 정도 같이 넣어서 사용했고요, 물 계량은 평소 밥 짓 기를 할 때와 동일합니다. 시래기에 자체 수분이 있어서 별도로 물을 더 넣거나 줄일 필요는 없습니다.
STEP 5/5
시래기밥에 넣고 비벼 먹을 양념장입니다. 취사가 되는 동안 천천히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요 파 1대, 부추 조금, 청양고추 2개, 간장 0.5컵, 설탕 1스푼, 참기름 1스푼, 참깨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서 준비해 주시면 완성. 기호에 따라 양파를 조금 넣으셔도 좋을 거 같아요.
시래기는 노란색 부위가 건강에 더 좋아요 저도 방송 보기 전에는 노란색 부분이 시들해진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설명을 들어보니 시래기 "노란색 부분"이 더 잘 익고 영양분도 풍부한 부위라고 합니다. 특히, 장운동에 도움이 되어서 변비에도 좋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