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주~간단하지만 맛도 일품인 조림요리를 소개해드릴께요~ 간장 베이스로 조림 소스와 곁들여 드시는 요리랍니다. 사실 연어는 그냥 드셔도 맛있지만 이번엔 제철 무와 함께 조림도 드셔보세요~ 요 레시피는 재료도 조리법도 세상 간단하여, 단 두가지 메인재료로 휘리릭 만들어 순삭할수 있는 메뉴예요, 보이는 양이 적어서 순삭할수 있는 메뉴로도 보이시죠?! 한국이나 여기 캐나다나 코로나 감염 환자가 점점 늘어만 가고 있네요, 이럴수록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부족한 면역력과 운동으로 건강 챙기시는 하루하루 되시구요~! 기분좋게 연어요리 빨리 소개해드릴께요!
무를 자른뒤, 전체적인 모서리 부분을 살짝 다듬어주세요, 그래야 음식을 하면서 서로 부딪힐때 모양이 깨지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STEP 2/15
잘게 채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파는 가니쉬로 사용할것이며, 또한 색감을 내기 위한거예요!
STEP 3/15
조림에 넣을 생강은 5g 이 필요하며, 2조각 정도 내주세요
STEP 4/15
채썬 생강은 연어조림과 함께 곁들여 드시면 좋으며, 생강을 얇게 채썰어주세요
생강을 얇게 채썬후, 차가운 물에 전분기가 빠지도록 맑은물이 나올때까지 여러번 헹궈주세요. 그리고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생강은 개인의 식성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STEP 5/15
다시마물,설탕,간장,미림,정종을 준비해주세요
STEP 6/15
조림할 팬에 다시마 물, 설탕,간장,미림,정종을 넣어주세요
다시마 물이 없을경우, 찬물로 사용하면 됩니다.
다시마 물 만드는법 : 건 다시마를 5g 정도 젖은 행주로 살짝 닦아 이물질을 제거한뒤, 찬물에 미리 담가주세요. 그래야 감칠맛 성분이 잘 우러나오며, 이렇게 냉장 보관해 사용하시거나, 미리 담가두고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STEP 7/15
생강과 무를 넣은뒤, 처음에는 센불로 끓이고 한번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낮춰준후,
센불에서 중약불
STEP 8/15
뚜껑을 닫고 대략 5분 ~7분정도 끓여주세요 (무가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
중약불
STEP 9/15
뚜껑을 열어 연어를 넣어주세요
중약불
STEP 10/15
다시 뚜껑을 닫은뒤, 대략 3분 ~5분정도 중약불에서 더 조려줍니다.
중약불
저는 연어 등살을 사용했구요~ 뱃살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연어의 크기에 따라 조리는 시간이 다소 차이가 날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STEP 11/15
뚜껑을 열어 양념을 골고루 끼얹어 조려주세요
중약불
STEP 12/15
양념이 3~4 스푼정도 남을때까지 조려주면 완성입니다. (중약불 유지)
중약불
STEP 13/15
이제 접시에 맛있게 담아주세요
이 조림은 약간 단짠 요리에 가까워서 간은 보시고 식성에 따라 단맛과 짠맛을 조절해주시고, 어른들 술안주에도 좋고 식사용으로도 맛있게 드실수 있는 요리입니다.
STEP 14/15
채 썰어 놓은 파도 살짝쿵 올려주시구요~ 추가적으로 우엉이나 다른 채소들과 함께 조려도 좋습니다.
STEP 15/15
채썬 생강은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연어조림과 함께 곁들여 드시면 좋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생강을 좋아해서 생선, 고기 요리에도 잘 곁들여 먹고 요리할때에도 잘 넣는편이랍니다!
개인의 식성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드시면 될꺼 같아요~!
제철 무는 다른 계절에 비해 당도가 높고, 산삼과도 같다는 말이 생길 정도로 좋다고 합니다! 무를 고를때에는 단단하고 묵직한 것이 좋으며, 표면이 매끄러운것을 골라주세요~! 중간중간의 요리팁들 잘 기억하시고~여러가지 재료 준비하고 손질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만들어 맛있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