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홍가리비는 특유의 담백함과 풍미, 부드러운 속살로 인기가 많아요. 단백질이 풍부하며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해 철,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답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고 칼슘과 철 등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답니다. 홍가리비는 구이, 찜, 무침, 탕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구요. 오늘은 홍가리비술찜을 만들어 볼게요.
수돗물에 홍가리비를 담가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 담궈줍니다. 뻘에서 자라는 것이 아니므로 소금물 해감이 필요없어요.
STEP 3/8
칫솔로 홍가리비를 깨끗이 닦아주고 서너번 헹궈줍니다.
STEP 4/8
물기를 한번 빼주세요.
STEP 5/8
마늘은 편썰어주고 청양고추 2개는 동글동글 썰어줍니다. 매운 게 싫은 분들은 양을 가감하세요. 페페론치노는 이탈리아 고추인데 반씩 썰어줍니다. 레몬은 베이킹소다에 문질러 세척하거나 식초를 넣고 세척한 뒤에 동글동글 썰어줍니다.
STEP 6/8
청주 한 컵을 준비해요. 소주나 화이트 와인 다 되구요.
STEP 7/8
팬에 올리브유 1큰술을 두르고 저민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고 볶아줍니다. 그런 다음 홍가리비를 넣고 볶아줍니다. 홍가리비가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청주 1컵을 넣어줍니다.
STEP 8/8
뚜껑을 닫고 입을 다 벌릴 때까지 익혀줍니다. 마지막에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상에 올리기 전에 레몬 슬라이스와 후춧가루를 뿌려줍니다. 레몬은 익히지 마세요. 청주는 끓으면서 알콜 성분이 날아가므로 술을 못 먹는 분들도 안심하고 드세요. 술은 조개 특유의 비린맛을 날려주는 역할을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