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요리 ~명절에 남은 전들로 전찌개와 선물세트로 만든 '전' 부대찌개로 풍성한 식탁을 채워보세요!!
어릴때보면 전 찌개는 매번 명절 음식 남으면 이것저것 마구 섞어 엄마가 끓여 줬던 기억이 나요, 그땐 어려서도 그렇고 잘 먹지 않은 음식이였어요! 또한 명절에는 소시지, 햄 등 캔 선물들이 많이들 들어오잖아요~이럴때 딱~맞는 부대찌개에 전 추가! 사실 부대찌개는 미군부대에서 나온 음식들을 모아 만들어 붙여진 이름인데요, 소세지와 스팸, 간고기등을 넣어 라면과 각종 사리들을 추가해 골라먹는 재미가 꾀~쏠쏠한 메뉴이죠! 간 고기 대신, 동그랑땡도 그 베이스이기때문에 함께 넣어 먹었더니 맛이 배가 되고~풍성한 재료들로 맛이 베인 국물과 밥까지 비벼 먹으면 행복 그 자체인 요리같아요! 이런 메뉴~그냥 지나칠수없어 다시 영상 만들고 재료 준비하여 찍어봤어요! 그만큼 맛보장 드리니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동그랑땡과 깻잎전은 자르지 않고 그냥 넣었구요~육전은 크기가 안맞아 반으로 잘라 준비해줬어요
두부 스팸과 같이, 전들도 크기를 일정하게 맞춰 잘라주면 담기에도 보기에도 좋습니다.
STEP 5/11
이제 전골냄비나 좀 넓직한 팬에 전을 빼고 나머지 재료들을 빙~둘러 담아주세요!
놓는법은 따로 없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가지런히 한쪽방향으로 놓아주면 보기에도 좋습니다.
두부-스팸-소세지를 넣고 양파를 바닥에 놓아주세요, 가운데에는 김치와 콩을 넣어 줍니다. 김치는 너무 많이 넣으면 김치 맛이 강해지므로 자칫 김치찌개되니 적당히 넣어주고, 콩을 넣으면 *고소한 맛을 내주어 더욱 좋습니다!
STEP 6/11
양념장은 1T만 넣어주세요
양념장과 육수는 넉넉히 만들어 중간중간 간을 보면서 추가해주면 좋구요, 위에 레시피도 조금 넉넉한 분량입니다!
STEP 7/11
육수는 총 1리터정도 넉넉히 준비하여 보충해가며 드시는것이 좋고, 처음엔 500ml 정도만 부은후, 국물이 졸아들거나 나중에 사리 추가하여 드실경우 넣어주세요
육수는 사골 육수도 많이 넣는데요, 이번엔 전도 들어가 진한 국물보단 * 깔끔한 맛을 내기위해 다시 육수를 사용했어요!
STEP 8/11
재료를 다 넣고 불을 켜줍니다. * 양념장이 잘 퍼지도록 스푼으로 살살 흔들어주세요.
STEP 9/11
한번 끓으면 중약불로 낮추고, 남겨둔 한쪽 면에 잘 부서지지 않는 육전부터 가지런히 놓아주세요!
중약불유지
전을 처음부터 같이 끓이면 쉽게 으깨지고 불어날수 있으니, 한번 끓이고 양념이 골고루 퍼지면 넣어주는것이 좋습니다.
STEP 10/11
마지막으로 버섯과 고추, 파 등을 넣어 조금 더 끓여주세요~
STEP 11/11
이제 지글지글 끓게되면~완성입니다! 어느정도 드시고 난후에, 빠질수 없는 사리들!!! 라면, 떡,치즈등을 넣어 더욱 맛있게 한상차림하여 드셔보세요~
가스불에서 완성한 후에 식탁으로 옯겨 드셔도 좋구요~식당에서 드시는것처럼 부르스타나 버너등을 식탁에 두고 끓여가면서 먹어도 좋겠죠~!
요리팁은 중간중간에 올려드린것을 잘 보시면서 하면 되구요~ 들어가는 전들과 재료들은 양을 조절해서 취향껏 넣어드심됩니다! 부대찌개는 많이 드시는거라, 드시는 방법은 잘 아시죠~ 양념장과 육수를 넉넉히 준비하여 보충해가며 드시고, 이번엔 조금 다르게 전을 함께 넣어 맛도 양도 배가 되어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답니다! 더욱 자세한 방법은 풀영상을 시청하심 더욱 도움이 되실꺼예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진 요때~전골이나 국물요리 따끈~하게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