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4
main thumb
가루씨

[정식품 콩국물] 콩물로 맛을 낸 한식 디저트 수란챗국

고소한 콩물 & 견과류의 조합으로 진한 국물 맛도 참 좋은데, 찹쌀반죽과 다양한 고명재료들과 먹다보면 은근 보양되는 한식 전통 디저트 메뉴입니다.
1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캐슈넛과 잣은 고소한 맛을 더해줘서 넣을 건데. 이대로는 너무 눅눅하니깐 , 예열한 팬에 넣고 약불에서 노릇노릇하게 볶아 고소한 맛을 내줄게요.
그다음 믹서기에 볶은 견과류와 콩국물 300ml을 넣고 10분 정도 불려주면 된답니다. (필수는 아닌데 해주면, 더 곱게 잘 갈리더라고요.)
그리고 견과류가 씹히지 않도록, 최대한 곱게 갈아주면 된답니다.
이제 찹쌀가루에 콩국물 1~2T(*T = 15cc)를 넣고 반죽을 해주세요. (이때 찹쌀가루마다 상태가 다르니, 조금씩 콩국물을 넣어가면서 조절해주는 걸 추천.)
그리고 한입에 먹기 좋게 동글동글하게 빚어준 다음,
뜨거운 물에 넣고 중불에서 삶아주면된답니다. (다 익으면 둥실둥실 떠오르더라고요. 대략 이게 9알 정도 나온답니다.)
그다음 그릇에 데쳐서 물기를 뺀 찹쌀 반죽과 콩국물을 부어주세요. (바로 먹기보다는 차갑게 식힐 수록 맛있답니다. 그러니 냉장고에 넣어두는 게 좋아요.)
이렇게 완성된 수란챗국에 전복, 새우, 은행, 대추, 잣, 수란 등등... 취향껏 올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본래 수란챗국은 잣으로 맛을 내지만. 아무래도 가격대가 비싸잖아요. 그래서 이번에 콩국물로 해보았는데. 깊은 고소한 맛도 참 좋고. 찹쌀 반죽이랑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거기다 영양가 있는 고명재료들과 함께라면 든든하기 그지 없달까ㅎㅎ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추천더보기
+ 국 레시피 더보기
수란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