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혼밥 하시나요?
저는 식당에서든 집에서든 장소를 가리지 않고 혼밥 하는 것을 좋아하고 잘합니다.
혼밥을 하고 있으면 "저 사람은 친구가 없어서 혼자 밥을 먹고 있는 것일까?"라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쳐다보는 시선을 느낄 수도 있는데 저는 그런 시선 따위 신경 쓰지 않고 요즘은 혼밥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저와 반대로 혼밥을 절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혼밥을 한 번 두 번 하게 되면 나중에 자연스럽게 혼밥을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밥을 먹으면 다양한 메뉴를 조금씩 나눠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친구들이 메뉴를 완벽하게 선택할 때까지 주문을 하지 못하고 세월아 네월아 기다려야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식당에서 혼밥할 경우 친구들 신경 쓰지 않고 나 자신이 먹고 싶은 것만 주문해서 먹으면 됩니다.
저는 오늘 식당이 아닌 집에서 혼밥을 했는데 사실 부모님과 같이 살고 있지만 부모님께서 맞벌이 부부라 집에서 혼밥하는 날도 많습니다.
오늘 혼밥 메뉴는 연어 스테이크입니다.
어제저녁 늦게 마트에 갔는데 스테이크용 연어가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보고 오랜만에 연어 스테이크를 만들어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고민 1도 없이 스테이크용 연어와 그 옆에 있던 소스도 같이 구입해서 오늘 점심에 연어 스테이크로 혼밥했습니다.
여러분도 연어 스테이크로 혼밥 해보세요.
그런데 연어 스테이크로 혼밥을 하려면 연어 스테이크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야겠죠?
그럼 지금 바로 연어 스테이크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정말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처럼 우아하고 멋스럽게 칼질은 하지 않고 집에서 밥 먹는 것처럼 젓가락질을 했는데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맛있게 먹으면 되지.
집에서 혼자 밥 먹는다고 끼니를 대충 해결하지 말고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이렇게 연어 스테이크를 만들어 드시는 것은 어떠세요.
늦은 저녁에 마트 가면 판매하고 남은 스테이크용 연어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니까 저렴한 가격으로 혼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