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다이어트 식재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닭가슴살요리, 주로 어떻게 해서 드시나요? 담백하고 부담 없어 먹기 좋지만, 사실 딱히 이렇다 할 풍미나 맛을 가지고 있는 부위는 아니기 때문에 금세 질리기 쉬운 부위기도 한데요. 오늘은 담백하면서 한결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닭 가슴살 볶음밥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건강까지 생각한 간단한 한 그릇 요리,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요?
1] 먼저 파는 송송 썰어 주시고, 청양고추는 다지듯 잘라 준비할게요. 매콤하고 알싸한 향이 들어가면 끝까지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STEP 2/11
2] 닭가슴살은 두툼하게 0.7cm 정도 간격으로 길게 저는 썰어줄 거고요, 여기에 밑간 양념재료 간장1T, 설탕1/2T,다진마늘1T, 후추1/2T, 맛술1T 이렇게 넣고 조물조물 잘 섞어 재워주세요. 이렇게 미리 간을 해서 만드시면, 닭 가슴살 안쪽까지 간이 배어서 나중에 요리를 완성했을 때 맛이 겉돌지 않고 더욱 조화롭게 느껴질 거예요.
STEP 3/11
3] 달걀은 잘 풀어서 준비해 주세요.
STEP 4/11
4]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후 중불로 낮추고 식용유를 한 큰 술 두른 다음 준비한 달걀을 스크램블 해 주시고 80% 정도 익었을 때 따로 그릇에 담아주세요.
STEP 5/11
5] 팬을 한번 닦고 강불을 유지하고 다시 식용유를 한 큰 술 둘러주세요.
STEP 6/11
6] 이제 파와 고추를 넣고 1분 정도 볶아 향을 내 주세요.
STEP 7/11
7] 이제 양념해 둔 닭 가슴살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이 들어가 타기 쉬우니 이때부터는 불을 중불로 낮추어주세요.
STEP 8/11
8] 닭 가슴살은 꼭 완전히 익혀 드셔야 안전하다는 거 잘 알고 계시죠? 중불에서 열심히 저어가면서 4~5분 정도 충분하게 볶아주세요.
STEP 9/11
9] 이제 밥을 넣고 잘 섞다가 굴 소스 한 큰 술로 간을 해 주시고 달걀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달걀은 조금 남겨 두셨다가 고명처럼 사용해 주시면 더욱 먹음직스럽게 담아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반 큰술을 넣고 향을 더해주세요.
STEP 10/11
10] 밥공기에 남겨 둔 달걀 스크램블을 넣고 볶음밥을 눌러 담아 접시에 담고, 깨로 마무리해 주시면 먹음직하고 든든한 닭 가슴살 요리 닭 가슴살 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STEP 11/11
촉촉하면서 양념을 제대로 머금고 있는 닭 가슴살이 한층 맛을 돋우어 주는 것 같아요. 든든하면서 맛도 좋은 닭 가슴살 요리로 볶음밥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