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674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브로콜리찜 만드는 법 브로콜리 세척이 기본 중에 기본

어제 저녁에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서 고깃집에서 폭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먹는 고기도 아니고 그저께도 고기 먹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듯합니다.

고깃집에서 폭식한 후 친구들과 헤어지고 소화 시킬 겸 집으로 들어가는 길에 대형 마트에 들러 장을 봤습니다.

어느 한 특정한 음식을 만들어 먹기 위해서 재료를 구입하는 목적은 아니었고 시간적인 여유도 많아서 천천히 쇼핑 카트 끌면서 구경했습니다.

다른 사람들 쇼핑 카트에는 이것저것 많이 담아 있는데 제 쇼핑 카트에는 아무것도 담아 있지 않아서 뭐라고 담아야겠다 싶어서 담은 것이 브로콜리였습니다.

저녁에 많이 먹어서 그다음 날 아침에는 가볍게 먹고자 브로콜리찜을 만들어 먹을까 싶어서 브로콜리를 쇼핑 카트에 담았는데 브로콜리가 생각보다 비싸서 고민했습니다.

개당 1,000원~1,500원이면 구입해도 큰 부담이 없는데 개당 2,500원에 판매해서 브로콜리를 들었다 놨다 망설이다가 다른 것은 구입하지 않고 브로콜리 한 개만 구입했습니다.

비록 비싸서 한 개만 구입했지만 아침에 브로콜리찜으로 가볍고 건강한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브로콜리찜 만드는 법과 동시에 저만의 꿀팁이 있는 브로콜리 세척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립니다.

그래서 쇼핑 카트에는 브로콜리 한 개만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브로콜리 송이 부분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줄기가 두꺼우면 +모양으로 칼집을 낸다.
브로콜리 대 부분은 필러로 껍질을 깎고 0.5cm 간격으로 썬다.
손질한 브로콜리는 흐르는 물에 씻는다.
손질한 브로콜리가 잠길 수 있는 양의 물에 브로콜리, 식초 1T, 베이킹 소다 1/2T를 넣고 10분 정도 담가 잔여 불순물을 제거한다.
브로콜리 송이 부분은 가볍기 때문에 물에 떠서 손이나 접시로 눌러 주어야 되는데 이렇게 봉지에 담으면 간단하고 깨끗하게 브로콜리의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다.
10분 뒤에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브로콜리를 손질하고 불순물을 제거하는 동안 물을 끓이면 시간 단축할 수 있는데 김이 오른 찜기에 대 부분을 넣고 그 위에 송이 부분을 넣어 뚜껑을 닫아 2분 정도 찐다.

브로콜리는 김이 오른 찜기에 2분 정도 찌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알맞게 찐 브로콜리를 흐르는 물에 재빨리 씻고 물기를 제거해서 원하는 접시에 담으면 브로콜리찜 완성.
보통 브로콜리를 찌거나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는데 초장에 찍어 먹으면 베타카로틴 성분이 파괴되어서 브로콜리의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없습니다.

브로콜리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고 싶으면 고추냉이 또는 겨자에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추냉이와 겨자에는 미로시나아제 성분이 풍부해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추천더보기
+ 찜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