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먹을 음식이 딱히 없을 때, 냉장고에 남은 김치가 있으면 저는 그렇게 반갑더라고요. 넉넉한 국물과 함께 남겨진 김치로 만들어 먹는 음식 중 제가 가장 좋아하고 또 누구나 따라 해도 성공하기 쉬운 메뉴를 꼽자면 돼지고기 김치찜을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양념 특별히 없어도, 이미 김치 자체의 맛과 양념으로 고기의 잡내도 잡히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서 꽤 자주 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심플한 재료로 만들지만,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맛깔스러운 돼지고기김치찜 황금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지금부터 같이 만들어볼까요?
2] 김치를 넉넉하게 200g 정도(크게 한 줌 되는 정도 양) 넣어 주시고 여기에 김칫 국물을 한 컵 정도, 그리고 물을 한 컵 넣어주세요. 양념은 따로 많이 하지 않고, 다진마늘1T,고춧가루1T,후추1/2t 이렇게 넣어줄게요. 저는 김칫 국물이 많이 짠 편이 아니었는데 혹시 김치가 많이 짠 편이라면 국물 양을 좀 줄여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STEP 3/7
3] 그리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불은 중불에서 강불 사이로 맞추어 주시고 떠오르는 거품을 한 번 깔끔하게 걷어 내 주세요.
STEP 4/7
4] 이제 뚜껑을 덮고 40분 동안 조리해 주세요.
STEP 5/7
5] 잘 익은 고기는 따로 담아 한 김 식힌 다음에 1cm 정도의 두툼한 두께로 잘라주세요.
STEP 6/7
6] 이제 남은 국물과 김치에 새송이버섯을 넣고 뚜껑을 덮어 5분간 쪄 주시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한 큰 술 둘러 썬 고기와 김치, 버섯을 넉넉히 담고 파와 깨로 마무리해 주시면 먹음직한 돼지고기김치찜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STEP 7/7
묵은 김치 자체가 개운하고 감칠맛이 나다 보니 돼지고기 느끼함과 잡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어렵지 않은 레시피로 온 가족 풍성하게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