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준비해요. 명란은 무색소 무방부제인 저염으로 준비했어요. 양파는 채 썰어 놓습니다. 양파는 작은 사이즈예요.
STEP 2/12
명란은 파스타에 넣으려면아무래도 껍질을 제거. 알만 사용하는것이 식감이 좋아요, 나중에 고명으로 올릴 1술은 따로 내어 놓습니다.
STEP 3/12
올리브 오일 1큰술, 소금 1작은술 넣은 끓는물에 500원 크기만하게(1인분)파스타면을 잡고 2인분 양을 넣어주고요, 이건 취향껏 삶는데요, 알단테로 심이 보이면 쫄깃식감, 더 삶으면 잘 익은 면입니다. 7분정도 지났을 때 면을 꺼내 먹어보는것이 가장 정확해요. 이때는 쫄깃, 더 익기를 원하면 10분정도가 좋습니다.
STEP 4/12
올리브오일 4큰술을 두른팬에 불을 올리고 다진마늘 0.5큰술을 넣고 볶아요.
STEP 5/12
마늘향이 올라오면 바로 채썬 양파를 넣고 불을 중불로 줄이고 양파가 푸욱 익을때까지 볶아줍니다. 이때 매콤함을 원하면 페페론치노등을 넣어주세요.
STEP 6/12
양파도 잘 볶아졌으면 휘핑크림 작은 종이컵 1컵반, 우유 1컵을 넣고요.
STEP 7/12
살짝 끓어오르면 소금 1작은술, 후추 톡톡톡! 불을 줄이고 잠시 끓입니다.
STEP 8/12
삶은 파스타면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STEP 9/12
이제 고명으로 올릴 명란 1술 빼 놓고 알만 잘 발라두었던 저염 명란젓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STEP 10/12
명란이라서 익으면 하얗게 변해요,색소를 넣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되네요. 이제 파마산 치즈가루를 넉넉히 넣고 잘 저어주면 맛있는 명란파스타! 완성 : )
STEP 11/12
접시에 담고 위에 고명으로 저염명란, 파마산치즈가루 한 번 더, 파슬리가루 촤라락~ 푸른 채소, 김 있으면
색감을 위해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