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식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어떤 양념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음식이 탄생하는 것을 종종 경험합니다. 그 특유의 풍미나 식감 때문에 음식 전체의 맛의 분위기를 바꾸어 주기 때문인데요. 중식요리를 자주 드셔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소스에 전분물을 풀어 되직하게 만들어 완성하는 요리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양념이 더 잘 묻기도하고 전체적으로 윤기를 더해주어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지만 맛있는 별미 메뉴로 손색없는 오징어 청경채 볶음을 만들어볼까합니다. 아삭함 살아있는 청경채 식감이 은근히 입맛 돋우는 별미더라고요. 간단한 청경채요리 지금부터 함께 시작 해 볼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9
먼저 청경채는 비스듬한 방향으로 3cm ~ 4cm 정도 간격으로 잘라주시고 크기가 작다면 모양 그대로 사용 해 주셔도 좋습니다. 매콤한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 준비할게요. 전분물(전분1/2T : 물3T)도 미리 만들어 두겠습니다. 그리고 양념장 재료 굴소스2T,간장1/2T,다진마늘1/2T,후추1/3t,꿀1t,고춧가루1/2T 를 한 데 넣고 잘 섞어서 준비할게요.
STEP 3/9
냄비에 물을 넉넉히 1~1.5L정도 넣고 소금을 1t 정도 넣은 다음 우르르 끓어오르면 청경채를 넣고 2분간 살짝 데쳐주세요. 소금을 넣으면 색이 더욱 선명해진답니다. 바로 조리할 예정이시라면 굳이 청경채를 찬물에 헹구실 필요는 없습니다. 좀 시간을 두고 요리 할 계획이시면 차가운 물에 헹구어 청경채를 아삭하게 유지 해 주세요. 데칠 때의 잔열로 어느정도 계속 조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아삭함이 사라질 수 있답니다.
STEP 4/9
청경채를 삶았던 물에 바로 솔방울 오징어를 넣고 4분동안 데쳐주세요. 그리고 체반에 바쳐 물기를 제거 해 주세요.
STEP 5/9
팬에 식용유 두 큰술을 두르고 청양고추를 먼저 넣어 향을 낸 다음 데친 청경채와 오징어를 넣고 볶다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STEP 6/9
강불을 유지 해 주시고 양념장을 넣고 1분정도 잘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STEP 7/9
한손으로 잘 저어가며 이제 물녹말을 넣기 전 한번 더 풀어주신 다음 천천히 부어주시며 농도를 맞춰주세요.
STEP 8/9
되직하게 점도가 더해졌다면 이제 불을 끄고, 참기름 반큰술 정도 둘러 마무리 해 주시면 중화풍의 오징어 청경채 볶음 간단하게 완성했습니다. 상에 내실 때 깨를 솔솔 뿌려 먹음직함을 더해주세요.
STEP 9/9
오늘은 중식풍으로 완성하는 청경채요리 오징어 청경채 볶음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완성 해 놓고 보니 꽤나 근사한 메뉴더라고요. 어렵지 않게 많들어 상차림 메뉴로 준비 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