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의 맛에 대하여 설명할 때,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지만 우리 민족만큼 섬세하고 자세하게 맛 표현을 할 수 있는 민족이 또 있을까 싶을만큼 정말 폭 넓게 표현하는 민족인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게 맵다' 라는 표현을 참 좋아합니다. 그저 아무 맛 없이 맵기만 한 음식이 아닌, 은은한 감칠맛과 함께 매운 식재료가 가져다 주는 알싸한 풍미 등 충분히 매운 맛 안에서도 찾을 수 있는 맛있는 맛이 분명하게 있다고 저는 믿기 때문인데요.
제가 찾은 맛있게 매운 색다른 식재료, 마라를 사용해서 오늘은 맛있게 매운 새우요리 마라새우를 만들어볼까합니다. 마라롱샤를 주로 많이 찾으시지만, 식재료 자체가 구하기 쉽지도 않고 실제 먹을 때 보면 살도 많지 않아 실망하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오늘은 새우로 실속있고 맛있는 마라새우를 함께 만들어보겠습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10
[ 오늘 요리에 사용한 마라페이스트 브랜드 : Haidilao(하이딜라오) ]
시판되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하여 주셔도 좋습니다.
STEP 3/10
먼저 연근은 껍질을 제거 후 0.7cm 간격으로 슬라이스 해 주세요. 연근의 식감도 좋을 뿐더러 마라양념이 잘 스며들어 마라페이스트를 사용하는 요리에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STEP 4/10
새우는 흐르는 찬물에 세척 후 대가리 쪽의 뿔 부분과 꼬리 물총집, 그리고 수염을 제거 해 주세요. 이렇게 준비하시면 드실 때 날카로운 부분에 찔릴 염려가 없어서 좋습니다. 수염은 제거하지 않으면 양념이 그릇 여기저기 묻어나 음식이 지저분 해 보일 수 있으니 깔끔하게 제거 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STEP 5/10
냄비에 물 1.5 리터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먼저 연근을 4분간 데쳐주시고 따로 건져주세요.
STEP 6/10
연근 데친 물에 바로 새우를 넣고 뚜껑을 덮어 7분간 데쳐주세요. 그리고 육수 4스푼 정도 남겨서 나중에 활용 해 볼게요.
STEP 7/10
넓직한 프라이팬에 식용유 세 큰술을 두르고 마른 고추 반줌을 볶다가 마라페이스트 1/2팩을 넣고 4분간 볶아 충분히 향을 내 주신 다음 데친 연근을 넣고 볶아주세요.
충분히 볶아야 마라의 향이 새우에 잘 배어서 더 좋더라고요. 여기에 간이 더 잘 스며드는 연근을 함께 곁들여 먹으면 입안은 얼얼하지만 알싸한 맛에 중독성이 강해 자꾸만 손이 가는 매력적인 요리랍니다.오늘은 중독성 강한 새우요리 마라새우 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입맛 떨어지는 추운 요즘, 뭔가 색다른 레시피 찾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 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