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먹으면 좋지 안다는 것을 알면서도, 왜 자꾸만 생각나는지. 삼겹살은 베이컨과는 또 다른 마성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저 기름진 부위일 뿐인데, 풍미와 식감 그리고 지방의 고소함이 주는 완벽한 밸런스, 삼겹살을 끊기 어려운 이유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차돌박이로 자주 해 드시는 숙주볶음을 삼겹살을 사용해서 만들어 볼까 합니다. 대패삼겹살로도 가끔 만들어 먹어봤는데, 두툼한 고기를 사용해 만드는 것이 식감도 좋고 고기스러운 느낌을 더 살릴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만드는 과정도 정말 간단해서 자취생 간단요리 레시피로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삼겹살 숙주볶음 함께 만들어볼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8
먼저 채소부터 손질을 시작해 볼까요? 매콤하면서 칼칼한 향을 더해 줄 고추는 어슷하게 잘라 준비해 주시고, 고명용으로 향긋함을 더해 줄 쪽파는 0.7cm 정도의 간격으로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양념장 재료들 간장2T,굴소스2T,맛술1T,설탕1/2T,다진마늘1T,참기름1/2T,후추1/3t 을 한데 섞어 준비할게요.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해 주시면 풍미가 더욱 좋습니다.
STEP 3/8
강불에서 3분간 예열한 팬에 구이용 삼겹살을 노릇하게 5~6분 정도 충분하게 구워주세요. 과하게 나온 기름기는 키친타월을 사용해 가볍게 제거해 주시면 더욱 요리가 담백하고 깔끔해진답니다.
STEP 4/8
노릇하게 삼겹살이 구워졌다면, 고기와 함께 숙주를 넣고 볶아주세요. 숙주는 꽤 금방 숨이 죽기 때문에, 강불에서 짧게 볶아주셔야 수분이 과하게 생기는 것을 예방하실 수 있어요.
STEP 5/8
매운 향을 더해 줄 고추도 함께 넣을게요.
STEP 6/8
이제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1분 정도 재빨리 볶아주시면 아주 쉬운 자취생 간단 요리, 삼겹살 숙주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깨와 가쓰오부시, 그리고 쪽파를 올려 더욱 먹음직스럽게 플레이팅 해 보세요.
STEP 7/8
아삭한 숙주의 식감과 개운한 맛, 그리고 고소하게 잘 구워진 노릇한 삼겹살. 친숙하면서도 가쓰오부시 때문에 더해진 은은한 일본풍 요리의 느낌이 들어 더욱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요리랍니다. 밑반찬으로도 좋고, 역시나 안주로 준비하셔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STEP 8/8
오늘은 누구나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자취생 간단요리, 삼겹살 숙주볶음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아삭한 식감과 쫄깃한 삼겹살, 이 둘의 어울림이 기대되신다면 오늘 저녁 상차림 메뉴로 한 번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