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반찬으로 술안주로 계란말이 많이들 만들어드시죠? 손쉽게 만들 수 있고 재료도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어 참 좋은 메뉴에요. 그런데 예쁘게 만들어 먹는 경우는 별로 없어요.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만큼 대충 만들게 된다는 점~~~~^^ 손님이 오셨을때나 특별한 날도 쉽게 만들어 예쁘게 먹을 수 있으니 조금만 신경 써서 예쁜 계란말이 만들어 먹자구요~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먼저 퀴노아를 삶아 줄거에요. 좁쌀만큼 작기 때문에 고운 체에 덜어 깨끗이 씻어 주시는게 좋구요. 물을 부어 10분정도만 삶아 주세요.
요즘 퀴노아 많이들 드시죠?
밥에 넣어서 퀴노아 밥을 해서 먹어도 좋고, 샐러드에 넣어도 좋고,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좋고, 죽을 쑤어 먹어도 좋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죠. 미리 삶아서 준비해 놓으면 언제든지 쉽게 먹을 수 있어요. 계란말이에 넣어 먹어도 전혀 부담없고 고소~하고 맛있는 계란말이가 된답니다.
STEP 2/11
재료를 준비해요.
달걀5개, 삶은퀴노아 3T, 물2T, 다진 채소들(당근, 시금치, 노랑파프리카, 빨강파프리카)
물을 살짝 넣어주면 좀 더 부드러운 계란말이가 된답니다.
STEP 3/11
달걀을 깨고 체에 한번 내려 풀어 주세요.
알끈 같은 것들이 제거되야 식감도 좋고, 먹을때 좀 더 부드럽답니다.
STEP 4/11
풀어 놓은 계란에 준비 해 놓은 퀴노아와, 채소들을 넣고 섞어주세요.
STEP 5/11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중약불로 예열을 해 주세요.
불을 세게하면 타기만 하니 꼭 불을 중약불로 해 주세요.
예열 된 팬에 계란물을 한판 부어주세요.
STEP 6/11
TIP1
계란이 다 익을때까지 기다리지 마시구요. 가장자리가 익어간다 싶으면 이때부터 말아줄거에요.
너무 많이 익었을때부터 말아주면 계란말이가 층이 생기거든요.
STEP 7/11
TIP2
한판 부었던 계란의 반쯤 말아 주었다면 계란을 오른쪽으로 살짝 당겨 놓고 왼쪽 빈자리에 계란물을 부어 이어주세요.
이렇게 연결하며 계속해서 말아주면 두툼한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어요.
또 계란말이의 두께가 어느정도 두꺼워졌다면 휙 말아주지 마시고, 한각도씩 익히며 말아주세요. 사각형의 4면처럼요.
STEP 8/11
TIP3
보통 계란말이를 할때 두쪽만 익히시죠?
그럼 좀 납작한 계란말이가 된답니다. 두면으로만 뒤집어 익히지 말고 말아줄때 4면으로 말아 한각도씩 익혀주세요. 다 말아진 계란말이도 4면을 다 골고루 익혀 줄거에요.
그럼 살짝 네모난 계란말이가 완성된답니다.
STEP 9/11
TIP4
다 말아진 계란말이가 예쁘게 말리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이때 예쁘게 살리기!
김발을 활용하는 거에요. 저희집엔 김발이 없어 저는 김밥틀을 이용했는데요.
김발을 이용해 네모모양으로 꼭꼭 눌러 김발에 말아서 식을때까지 두면 찢어진 부분이나 튀어나온 부분이 예쁜 모양으로 자리를 잡는답니다.
STEP 10/11
TIP5
계란말이를 잘라 줄때도... 뜨거운 상태에서 자르지 마시구요. 계란말이가 좀 식은 후에 잘라줘야 뭉개지지 않아요.
그리고 칼에 물을 살짝 발라서 잘라주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예쁘게 잘라 진답니다.
STEP 11/11
매일 요리를 해서 먹곤 하지만. 똑같은 음식을 해도 그때마다 다른 요리가 된답니다.
그런데 한가지. 조금만 신경 쓰면 더 이쁘고 맛있는 요리가 되더라구요. 매일 하는 건데 뭐~ 하다가도 아주 조금만 신경 써주면 그만큼 예뻐진 음식이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