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여사네가 사계절 내내 잘 먹는 국수요리 중에 하나가 바로 국수샐러드 인데요, 드레싱만 넉넉히 만들어 놓고 두세끼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면요리로 특히 무더운 여름 방학중인 아이들과 자주 만들어 먹고 있는 쿡여사네 별미요리 올려 봅니다. 양상치와 방울토마토, 칵테일새우에 무순까지 함께 눈으로 먼저 예쁘게 먹는 시원하면서 새콤하게 맛있는 비빔국수 랍니다.
먼저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저는 분량의 3배수로 준비했어요. 그릇에 가득 차서는...ㅋㅋ 결국 다른 그릇에 옮겨 골고루 잘 섞어 주었답니다. 이렇게 넉넉히 만들어 놓은 드레싱은 오리엔탈 드레싱과 잘 어울리는 샐러드에도 사용감이 좋답니다. 저희는 넉넉히 만들어 매번 국수샐러드로 다 먹는다지요~ㅎㅎ
STEP 2/9
양상치는 한입 크기로 뜯어 찬물에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 줍니다. 방울토마토는 2등분 해 줍니다.
STEP 3/9
칵테일새우는 끓는 물에 넣어 데쳐 준 후 찬물에 바로 씻어 건져 줍니다.
STEP 4/9
국수는 물이 끓으면 소면을 넣어 부글부글 끓어 오르면 찬물을 조금씩 부어 가며 삶아 줍니다.
STEP 5/9
다 익으면 건져서 찬물에 양손으로 비벼가면서 매끈하게 씻어 건져 줍니다.
STEP 6/9
큰접시에 양상치를 골고루 깔아 주고, 방울 토마토를 적당한 간격으로 빙 둘러 놓아 줍니다.
STEP 7/9
소면을 손가락을 중심에 두고 돌돌 말아서 양상치위에 올려 줍니다. 손가락 사용이 어려우시면 포크를 사용해서 돌돌 말아 주어도 좋답니다,
STEP 8/9
국수위로 칵테일새우와 무순을 올려 줍니다. 국수 사이사이에도 칵테일새우를 끼워 줍니다.
STEP 9/9
드레싱을 따로 내어 먹기 직전에 뿌려 주면 되는 여름 별미요리로 만들어 본 싱그러움 가득한 국수샐러드 랍니다. 눈으로도 알록달록 예쁘게 먼저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샐러드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국수요리 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