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은 밀가루를 체친다음 물에 설탕, 드라이 이스트를 섞고 식용유 2 ml를 넣어 반죽합니다. 여러번 손으로 반죽하고 모양이 잡히면 1시간 정도 실온에서 발효시켜주세요.(각자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 시간이 달라질 수 있는데, 대략 2배 이상으로 부풀어 오르면 됩니다.)
STEP 2/10
그 동안 카레를 만듭니다. 소에 들어갈 야채를 잘게 썰어주세요.
STEP 3/10
닭고기는 후추, 술을 넣고 삶은 다음 살은 따로 잘게 찢어 준비합니다
STEP 4/10
기름을 두르고 약간 소금을 뿌리고 야채와 닭고기를 볶습니다.
STEP 5/10
어느 정도 볶았으면 카레 가루를 넣고, 물을 150ml 넣고 야채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소에 들어가겠다 싶을 정도로 되직하게 만들어 주세요.
STEP 6/10
반죽을 칼로 8등분한 뒤 밀대로 여러 방향으로 밀어 납작하게 만들고 카레 소를 넣어 감싸줍니다.
바닥에 달라붙지 않게 밀가루를 뿌려주세요. 너무 많이 뿌리시면 이음새가 잘 닫히지 않으니 주의.
STEP 7/10
이음새 부분이 터지지 않게 꾹꾹 잘 눌러 닫아주세요. 약간 만두모양 처럼 만든 다음 손으로 살짝씩 눌러가면서 평평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쟁반에 놓을 때에도 달라붙지 않게 밀가루를 뿌려두세요.
STEP 8/10
계란을 풀어 빵에 묻히고 빵가루 위에 뒹굴립니다. 반죽이 터지지 않게 주의하며 조금씩 눌러가며 빵가루를 묻혀주세요.
STEP 9/10
기름에서 튀겨주세요. 처음에 빵가루를 넣어서 튀겨지나 확인해 보시고, 중불(160도)에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튀기시면 됩니다.
STEP 10/10
완성입니다.
각자 기호에 맞게 간, 야채, 카레 양 등을 조절해 주세요. 반죽이 마르지 않게 발효하는 도중에 뚜껑으로 덮거나 랩을 씌워주시고, 빵을 빚을 때에도 나머지 반죽은 마르지 않게 덮어주세요. 빵의 느낌을 좀 더 시중에 있는 빵 같이 하시고 싶으신 분은 중간발효, 2차발효를 추가로 해 주세요. 저는 얇게 하려고 1차발효만 마쳤네요. 소가 남으면 물을 부어 카레같이 드셔도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