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집에 있는 채소들을 이용했어요. 애호박, 양배추, 당근, 양파, 그리고 해물로는 자숙참소라를 이용했고요. 해물은 냉동해물도 좋고 그냥 오징어도 좋고요. 있는 재료들을 충분히 활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깍둑썰기로 준비해 놓았어요.
STEP 2/11
역시나 고기는 카레용 고기라고 해서 파는 고기를 준비했어요. 아까 썰어 놓았던 채소들과 비슷한 크기의 네모란 모양이지요.
STEP 3/1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썬파, 다진생강을 넣고는 볶아 줍니다.
STEP 4/11
그렇게 볶다가는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STEP 5/11
볶다가 여기에 청주를 넣어 주세요. 잡내와 누린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죠.
STEP 6/11
이제 모든 재료들을 다 쏟아 부어 주고 볶아 줍니다.
STEP 7/11
재료들이 기름옷을 잘 입고 볶아졌다면 물을 부어 주시고 끓여 줍니다. 시판용 짜장가루의 한팩의 용량은 100g 입니다. 거기에 맞는 물의 양은 7배이지요. 즉, 짜장가루 1팩당 물은 7배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STEP 8/11
짜장가루 투하!!! 잘 저어가면서 끓여 주세요. 역시나 센불에서 계속해서 끓여 주시면 됩니다.
STEP 9/11
서서히 걸쭉해져가고 있지요. 조금더 저어가면서 끓여 줍니다. 눌러 붙지 않도록 한번씩 저어 주세요.
STEP 10/11
완벽하게 걸쭉한 상태의 짜장이 완성되었습니다. 불을 끄고 참기름을 한바울 떨어뜨려 주세요. 그럼 더욱 고소하고 맛있는 짜장이 되겠죠.
STEP 11/11
옛날짜장처럼 달걀후라이를 위에 올리고 통깨 솔솔 뿌려서 마무리 그리고 단무지!!! 단무지를 매콤새콤하게 식초와 고춧가루를 넣고 무쳐낸 것이죠. 짜장가루를 이용한 간편한 짜장밥 완성입니다. 토핑으로 달걀후라이랑 파슬리가루를 사용했는데 오이가 있으시면 오이를 채썰어서 올려 놓으시면 더욱 좋겠죠. 아니~~ 더욱 중국집스타일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