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을 하는 불량엄마 소자매마미예요. 요즘 자꾸 블로그 포스팅에 손을 놓게 되는 ㅡ,.ㅡ;;; 바쁜 건 핑계지만 한번 놓으니 마음이 느긋해져버렸어요 ㅎㅎㅎ 마트에 가서 아이들 고기반찬 해주려고 닭다리살을 사 왔는데, 마침 집밥백선생 프로그램에서 닭다리 스테이크 메뉴가 있더라고요. 얼른 레시피 스캔했다가 케첩 별로 안 좋아하는 유리를 위해 닭다리 소금구이 스테이크를 만들었어요. 졸여놓으니 은근 짜지 않고 아이들 밥 위에 올려주니 너무 잘 먹어요. 그리 어렵지 않고 간단하고 맛 보장이라 레시피 휘리릭 갑니다~!
물 한 컵, 간장 5큰술, 식초 2큰술1/2수저, 설탕1/3수저, 후추 톡톡 넣어준 다음 강불로 끓여줍니다.
STEP 5/7
끓기 시작해서 버터가 녹으면 약불로 줄이소 졸여주세요.
STEP 6/7
새송이버섯도 올려주고 뚜껑 닫고 은근한 불로 졸이기를 15분에서 20분!
STEP 7/7
중간중간 간이 잘 베이게 앞뒤로 뒤집어 주었어요.
집밥 백선생 오리지널 레시피는 닭다리 하나당 다진 마늘과 간장 1수저씩, 식초는 1/2수저씩이었어요. 불량엄마는 뼈 없이 발골된 닭다리살을 이용하는 거라 양을 좀 줄였어요. 또 마늘은 다진 마늘보다는 칼로 잘게 썬 걸 식감을 위해 추천하는데 불량엄마 귀차니즘으로 다진 마늘 이용했어요 ㅎㅎㅎ 오리지널 레시피에선 양송이버섯 이용했는데 없어서 새송이버섯으로 대체했는데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버터는 풍미만 줄 수 있게 적은 양을 넣으시길 추천해요~! 잘못하면 느끼해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