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불량엄마 소자매마미예요! 불량엄마는 유리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 기회로 텃밭을 무료 분양해줘서 텃밭을 가꾸고 있는데요. 상추, 청양고추, 고구마, 방울토마토를 심었다가~상추와 청양고추, 방울토마토는 여름 내내 잘 따먹고 정리해서 며칠 전 배추 모종을 심었구요. 고구마는 아직 수확 전이예요. 싹났던 고구마 싹을 다 떼어서 작은 화분에 심었다가 키워서 밭에 심었는데 진짜 잘 자라고 있어요. 요즘은 갈 때마다 고구마 줄기 뜯어와서 고구마 줄기볶음 반찬을 해 먹고 있어요. 은근 작은 텃밭에서 쏠쏠하게 반찬값을 아끼고 있네요. ㅎㅎㅎ
끓는 물에 천일염 1 작은 수저 넣고 고구마 줄기를 데쳐내여.아이들이 좋아해서 최대한 부드럽게 먹이려고 5분 데쳐냈어요.
STEP 3/4
데친 고구마 줄기는 찬물에 헹궈내요.
STEP 4/4
들기름 2수저, 다진 마늘 1/2수저, 국간장 1수저 넣고 달달 볶다가 다진 대파도 넣어주세요. 마지막에 간을 보고 소금 한꼬집, 들깨가루 1 큰 술로 마무리! 볶는 시간은 3~5분 정도 원하는 식감에 따라 볶아주시면 돼요.
쉽게 손질하는 방법은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까는 방법인데 훨씬 잘 까지지만 불량엄마처럼 파릇파릇하게 되진 않아요. 데쳐서 손질할 경우 손질은 쉬워지지만 색감은 좀 어두워진다는 거!!! 불량엄마네는 소자매가 함께 먹는 반찬이라 짜지 않게 했구요. 어른들만 드실 거라면 소금으로 간을 적절하게 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