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닭당면입니다.
네... 닭당면이라는 메뉴는 실제로 없지만 제가 이름 지어봤어요. 너무 정직하게 닭과 당면... 닭당면 ㅋㅋㅋㅋ
예전에 잡채를 간단 버전으로 올렸는데 얌배추들이 자꾸 야채 싫다고....하핫 그래서 이번 요리는 야채를 뺀 잡채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모양은 좀 그래보여도 맛있습니다.
보통 요리하려고 당면을 사면 한두 번 사용하고 방치가 되는데요~ 그럴 때 이거 만들어서 드세요 ㅎㅎ!
# 당면은 원래 불렸다가 삶아야 하는데 저처럼 그냥 바로 삶아도 상관없어요. 대신 불렸다가 쓰면 6분 정도 삶지만, 그냥 삶으면 2~3분 더 삶아야 해요. (손으로 끊거나 한 줄 먹어봤을 때 심지가 없이 잘 끊기면 OK)
# 영상처럼 양념장을 바로 넣고 볶아도 되지만 미리 다 섞어뒀다가 넣어서 볶으시면 더 좋아요. 저처럼 팬에 바로 넣을 분들은 꼭 꼼꼼하게 잘 섞어주셔야 양념이 뭉치지 않아요.
# 저는 촬영 때문에 당면다 삶고 양파를 볶았지만, 여러분들은 두 화구를 이용하세요. 당면이 반쯤 익었을 때 옆에서 양파를 볶으면 딱 맞겠죠?
# 당면 1인분 계량은 소면 계량할 때랑 똑같이 하시면 돼요. 손가락으로 동그라미 알죠?? 글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네이버에 '소면 1인분 계량' 이렇게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