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470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태국식 새우 요리, 집에서 텃만꿍 맛있게

바사삭 소리를 내는 바삭한 겉튀김과

포근포근 부들부들한 새우 속살 맛이란. 여기에 매콤 달콤한 칠리소스와 고소한 땅콩분태가 함께하니~~ 이건 맛이 없을 수 없겠죠!!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동영상Video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준비한 새우의 껍질과 내장을 다 제거해 준비해주세요.
새우살을 칼로 아주 잘게 다져주세요. 그리고 다진 살에 소금과 후추를 넣어 밑간해주세요.

최대한 잘게 다져주세요. 그래야 새우 살을 나중에 튀겼을 때 식감이 폭신폭신하고 부드럽답니다.

이제 새우살을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말아주시면 새우 손질하기 끝.
동글동글하게 말아준 새우살을 밀가루 → 계란(+소금 1꼬집, 후추 약간) → 빵가루 순서대로 입혀주세요. .

속이 잘 안 익을 것을 생각해 손으로 살짝 눌러 납작한 모양으로 만들어 준비해주세요

180도로 예열된 식용유에 빵가루까지 다 입힌 새우살을 넣고 중불에서 2분 정도 튀겨주세요.
한 번만 튀겨도 바삭하니 맛있지만,
더욱 바삭한 식감을 위해 센 불에서 1분 한 번 더 튀겨주시는 걸 추천~☆
마지막으로 그릇 위에 칠리소스를 두르고 튀긴 텃만꿍을 올린 다음, 위에 땅콩 분태를 뿌려주면 요리 끝.
여기에 레몬즙을 살짝 뿌려먹으면 레몬의 시큼한 향이 새우 비린내를 감싸줘, 새우 싫어하는 사람들도 잘 먹는답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태그Tag
고로케 추천더보기
+ 고로케 레시피 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