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7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새우젓으로 간을 맑은해물순두부찌개만들기

맑게 만드는 순두부찌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은 새우젓으로 하고요. 맑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육수에 신경을 썼습니다. 꽃게를 사다가 게장을 해먹을때에 일부러 집게발을 잘라서 따로 냉동실에 넣어 두었거든요. 육수재료로 활용하려고요. 그것을 드디어 꺼내어서 육수를 내주려고요. 원래 갑각류의 껍질이 육수를 낼때에 더욱 감칠맛이 나게 만들어 준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새우대가리와 껍질을 활용해서 육수를 만드니까요.

순하고 담백하면서도 국물이 시원해서 속풀이며 추위도 한방에 날려주는 맑은해물순두부찌개 한번 끓여보죠!!!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깨끗이 씻어서 말려 놓았던 파뿌리와 천연조미료를 다시팩에 넣어 줍니다. 육수를 내기 위해서요.
그리고 냉동실에 넣어 두었던 꽃게집게발을 다시팩에 함께 넣어 줍니다.
냄비에 다시팩을 넣어 주시고요.
무도 넣고는 물을 넉넉하게 충분하게 넣고는 센불에서 먼저 팔팔 끓여 주다가는 중불로 옮겨서는 은근하게 끓여 주세요. 처음부터 중불에서 끓이셔도 좋습니다.
이제 맑은해물순두부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육수가 만들어지는 동안이죠. 양파 반개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맑은탕이라서 약간의 칼칼한 맛을 주기 위해서 청양고추도 썰어서 준비해 놓고요.
드디어 육수가 완성되었습니다. 진하면서도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가 되었습니다. 다시팩은 꺼내 주시고 무는 그대로 둡니다.
육수에 다진마늘을 넣어 줍니다. 불을 중불로 해서 일단 뜨겁게 해 놓은 상태입니다.
센불로 바꾸고는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냉동해물모둠도 넣어 줍니다. 이제 팔팔 끓여 주세요 .센불에서요.
팔팔 끓어오르면 이제 순두부를 넣어 줍니다.
올라오는 거품들을 모두 제거해 주시고요. 파썰어 놓은 것을 조금만 넣어 줍니다. 나중에 완성한 후에도 넣어 주니 다 넣지 마시고 조금만 넣어 주세요.
간은 새우젓으로 해 주세요. 새우젓은 국물을 빼고 넣어 주셔야 합니다. 국물까지 들어가면 간이 무척이나 쌔지거든요.
먹기 좋게 뚝배기로 그릇을 옮겨서는 담아 주고는 끓여 줍니다. 해물들은 이미 다 익었습니다. 먹기 직전에 뚝배기에 담아서 한번더 끓여 주시면 됩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기 시작할때에 달걀을 하나 톡하고 떨어뜨려 줍니다. 젓지 마시고요. 자연스럽게 익게 만들어 주세요. 젓게 되면 달걀이 풀어져서 국물이 탁해 집니다.
마지막에 참기름과 후추를 조금 뿌려서 마무리 합니다. 그리고 대파 남은 것 모두 넣어 주시고요.
뚝배기에 끓여서는 아직까지도 보글보글 끓고 있어요. 이 잔열로 인해서 달걀도 익어가고 있지요. 맑은 해물순두부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시원하고 추위에 떤 몸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편안한 맛입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해물순두부찌개 추천더보기
+ 해물순두부찌개 레시피 더보기
순두부찌개 추천더보기
해물 추천더보기
새우젓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