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탄은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군부대에서 나온 케첩과 소시지를 활용하여 일본의 한 호텔 조리사가 만들기 시작한 파스타이다. 그래서 이탈리아 나폴리에는 나폴리탄이 없다. 케첩과 소시지로 손쉽게 만든 새콤달콤함도 특징이지만, 파스타에 달걀프라이나 수란을 얹어내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올리브유를 두른 달군 팬에 마늘을 약한 불에서 향이 나도록 볶은 후 청피망, 양파, 양송이버섯, 그릴비엔나를 넣고 재빨리 볶는다.
STEP 5/6
[소스]와 파스타 삶은 물(2컵)를 넣고 1~2분간 끓인 후 스파게티를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타바스코와 후춧가루로 나머지 간을 한다.
STEP 6/6
달군 무쇠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걀물]을 부어 반 정도 익힌 후 5를 올린다. 그라나파다노치즈와 다진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TIP 파스타 삶는 방법 냄비에 2L의 물과 소금 1큰술을 넣고 끓인다. 물이 끓으면 파스타를 넣고 가끔씩 저어주면서 삶는다. 파스타 조리 시간표에 따라 면을 삶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TIP 스파게티 조리 시간 8분 ? 정통 이탈리아식 알단테로, 면 가운데 심이 살아있는 단단한 식감 9분 ? 한국인이 선호하는 적당히 부드러운 대중적인 식감 10분 ? 아이들도 좋아하는 통통하고 부드러운 식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