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곤약은 구약 나물이라고도 하는데, 구약나물의 알줄기로 만든 가공식품으로 구약을 건조, 분쇄, 찧어서 만든 만난(mannan) 은 물과 만나서 점성이 있는 콜로이드액이 되는데, 여기에 알칼리성 응고제를 첨가하여 가열한 후 식혀 반투명의 묵이나 국수의 형태로 만든 것이 식용곤약 이랍니다. 곤약은 묵과 비슷하며, 아무 맛이 없으나 다른 음식과 조리하면 음식의 맛과 향을 흡수한답니다. 주로 다이어트, 비만 예방, 혈관 보호, 혈당 조절용으로 좋으며, 좋은 곤약을 고르려면 유통 기한을 꼭 확인하세요. 오늘은 실곤약과 참깨드레싱을 만들어 간단한 한끼로도 손색이 없는 샐러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특히 참깨드레싱은 장인우 셰프님 레시피를 양을 줄여 만든 것입니다. 그럼 보시죠.
참깨드레싱은 마트에서도 시판 중인데요, 요 레시피대로 만들면 남아서 버리는 경우가 없어서 좋아요. 참깨드레싱은 통깨 2큰술, 마요네즈 4큰술, 간장 1/4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1/4큰술, 식초 1/2큰술, 청주 1/2큰술 등을 넣어 만들면 됩니다. 청주는 꼭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먹기 직전에 넣어주는데, 그 이유는 참깨드레싱은 만들어 두면 금방 되직해집니다. 그러므로 바로 샐러드에 넣을 때 청주를 넣어 드레싱을 만들어 주세요.
STEP 6/9
참깨드레싱입니다. 양을 좀더 많이 하면 갈기가 훨씬 편해요.
STEP 7/9
볼에 실곤약, 크래미, 브로콜리를 다 넣어주세요. 그리고 참깨 드레싱을 실곤약에 먼저 버무린 다음 크래미와 브로콜리를 무쳐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