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즙이 만들어졌지요. 아침으로는 간단하게 4접시의 분량이지만 냉장고에 보관한 후에 다시 메밀면을 삶아서 드셔도 좋습니다.
STEP 4/12
핑거푸드로 4개의 접시를 준비해 놓습니다.
STEP 5/12
물을 끓이고 끓어 오르면 소금 조금 넣어 주시고요.메밀면 백원짜리 동전만큼의 두께로 꺼내서 삶아 줍니다.
STEP 6/12
구운김을 잘게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STEP 7/12
물이 끓어 오르면 메밀면을 넣고 거품이 올라오면 찬물을 한컵 부어 줍니다.
STEP 8/12
그리고 다 삶아졌다면 바로바로 찬물에 박박 씻어 주세요. 전분기를 없애주기 위해서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얼음물에 담궈 놓으면 더 좋고요.
STEP 9/12
메밀면을 일단 물기를 빼 준 다음에 접시에 담아 줍니다. 넘치지 않도록 적당하게 담아 주세요.
STEP 10/12
그리고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혀 둔 무즙과 다진파, 그리고 소스를 꺼내어 놓고요.소스는 멸치육수/다시마육수/천연조미료육수, 맛간장/진간장 한큰술, 연겨자 조금, 설탕 한큰술, 맛술 한큰술넣고요. 잘 섞어 준 후에 냉장고에 차갑게 식혀 두세요. 그리고 드신 후에 냉장고에 넣고 다시 드실 수 있지요.
STEP 11/12
이제 차갑게 식힌 무즙을 위에 올려 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썰어 놓은 파를 올려 주시고요.
STEP 12/12
그런 후에 소스를 뿌려 줍니다. 잘 스며들도록 충분히 넣어 주세요. 통깨 솔솔 뿌려 주시고요. 그럼 고소한 맛도 나면서 모양도 이쁘겠죠. 앗!!! 구운김을 올려 주는 것을 까먹었네요. 헐~~~ 나중에 저 혼밥하면서 위에 올려서 먹어야겠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