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볶음에 들어가는 야채는 정해진 것이 아니라서 취향에 따라 냉장고에 있는 다양한 야채를 활용하시면 되요. 물론 호박만 넣고 볶아도 맛있지만 전 영양은 물론 색감과 식감까지 업그레이드 시켜줄 노란색, 빨간색 파프리카를 넣어서 같이 볶아줄 거예요.
STEP 2/11
호박을 써는 방법도 저처럼 반달로 써셔도 되고 채를 썰어도 무방하며 꽃소금 1/2스푼을 넣고 5분정도 방치하며 살짝 절여주시면 호박에 간도 베이고 볶았을때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STEP 3/11
호박을 소금에 살짝 절이는 동안 파프리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채썰어 주세요.
STEP 4/11
다음으로 팬에 참기름 1스푼을 두른후에
STEP 5/11
다진마늘 1스푼을 넣어 주세요.
STEP 6/11
참기름에 마늘을 살짝 볶아 주세요. 저는 친정엄마께 배운 레시피대로 고소함까지 더하고 싶어서 참기름에 볶는데 취향에 따라 식용유를 사용하셔도 된다는거...
STEP 7/11
팬에 호박과 파프리카를 넣고 골고루 뒤섞으며 볶아 주세요.
STEP 8/11
절반정도 볶아졌다 싶으면 애호박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포인트인 새우젓을 1/2스푼정도 넣어 주세요. 저는 호박에 밑간을 하며 살짝 절여줬기 때문에 1/2스푼으로 충분했는데 절임의 여부 및 입맛에 따라 새우젓의 양은 조절해 주시면 되요.
STEP 9/11
새우젓으로 간을 맞춘후 조금더 익혀주시면 애호박볶음 완성!!! 여기서 호박을 너무 많이 익히면 식감이 흐물해지고 색감도 덜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전 색감과 아삭함이 어느정도 살아있을 정도까지만 볶아준답니다.
STEP 10/11
초록색감의 호박에 알록달록 파프리카와의 색감의 조화가 참 이쁘죠? 예전에는 소금으로만 간을해서 볶아 먹었는데 새우젓을 넣고 애호박볶음을 만드니까 감칠맛에서 확실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이번에는 야채만 넣어서 만들었지만 버섯이나 두절건새우등을 넣고 볶아도 너무 맛있다는...
STEP 11/11
호박과 파프리카 특유의 아삭함이 남아 있어서 식감도 참 좋아요~좋아~날이 더워지다보니 불앞에서 오랫동안 씨름해야하는 요리보다는 짧은 시간안에 만들 수 있는 요리만 자꾸 하게 되는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면서 별다른 재료가 필요하지 않아서 뚝딱 만들 수 있으면서도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애호박볶음!!! 새우젓으로 맛깔스럽게 만들어 보세요.
1. 소금을 약간 넣고 호박을 살짝 절여주시면 간도 베이고 볶았을때 모 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이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