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닭일 잠길만큼 물을 넣구요. 대파 뿌리부분 한쪽과 통마늘3개를 넣어 불순물 제거및 1차 닭누린내를 제거해주는게 팁이어요.
STEP 3/15
분술물을 제거하면서 둥둥 뜨는기름은 조금 제거를 해주세요.
STEP 4/15
요렇게 자작히 닭육수가 만들어지면 이제 찜닭 양념을 해야겠죠.
STEP 5/15
요즘 닭찜하다가 기본 방식외에 요렇게 설탕 먼저 넣으시는분들 있으시죠? 저도 양념은 섞어서 하는편인데 이번엔 좀더 다르게 해보았어요. 집밥 백선생의 양념에 제맛을 더해서 제스타일대로
STEP 6/15
마늘 2큰술과 생강즙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STEP 7/15
전 생강즙 대신 갈아둔 생강가루를 사용했어요. 생강을 직접 말려서갈아두면 요리할때마다 사용하기 편하더라구요.
STEP 8/15
당근, 감자, 양파를 넣어서 한소끔만 끓인후
STEP 9/15
간장 1컵을 넣어주세요.
STEP 10/15
보글보글 한소끔 끓이면서 수분을 날려주어요.
STEP 11/15
한소끔 끓으면 아이들용으로 닭다리와 맛난살들을 조금 꺼내어 냄비에 옮긴후 삶은 당면을 넣어 아이들용만 따로 끓여주심되구요.
STEP 12/15
어른용으로 고추장한큰술과 고춧가루도 넣어서 매콤하게 해주세요. 더욱 매콤한걸 좋아하시면 매운고춧가루나 청량고추를 더해주시면 되어요.
STEP 13/15
감자,닭 모두 익으면 마지막 대파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작은 감자 한개를 통으로 넣으시면 감자가 익으면 닭도 다 익었다고 보시면 되어요.
STEP 14/15
마지막으로 수분은 조금 있으면서 당면을 즐기실려면 당면을 불린후 넣어주시면 되어요. 당면은 익되 국물이 자작한걸 좋아하시면 당면을 넣고 푹 끓여주시면 당면이 익으면서 국물을 흡수해서 국물은 줄지만 좀더 뻑뻑하니 맛나게 즐길 수 있어요.
STEP 15/15
완성된 매콤한 닭찜. 닭도리탕이라고도 하고 닭찜이라고 하는데요. 전 매콤한 닭찜이라 쓰고 술안주라 읽고프네요. 전 닭찜에 대파도 큼직한게 좋아서 조금 크게 썰었어요. 채소는 좋아하시는걸로 넣어주심 좋구요. 감자는 꼭 들어가야 맛나더라구요. 떡을 좋아하시면 떡도 첨가하심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