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준스파이스로 맛을 내 매콤하면서도 짭쪼름한 가리비찜 입니다. 미국식(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해물찜 전문점에 가서 먹어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는데요~ 정통은 비닐봉지에 케이준 소스와 함께 랍스터, 새우, 크랩, 홍합, 모시조개, 소세지 등 여러가지 재료와 해물을 넣고 쪄낸답니다. 엊그제 코스트코에 가서 케이준 스파이스와 가리비를 저렴하게 데려와서 기념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소스를 따로 끓여서 부어야 해서 번거로우실수도 있지만 매콤한 요리를 사랑하는 분이시라면 후회하지 않으실거예요^^
먼저 오늘의 식탁의 주인공인 재료들을 깨끗이 손질해주세요. 사진에는 가리비가 빠지고 조연들만 있네요^^
STEP 2/13
육수용으로 사용할 대파는 크게 2등분 해주시고 양파는 적당히, 마늘은 지저분한 부분을 예쁘게 잘 다듬어주세요.
STEP 3/13
가리비는 껍질째 넣고 찔거니까 흐르는 물에 솔로 껍질을 깨끗이~ 깨끗이~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STEP 4/13
동글동글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제거해주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알감자가 있으시면 알감자를 넣으셔도 오케이~^^
STEP 5/13
감자를 귀찮다고 그냥 소스에 넣고 오래 찌게 되면 감자는 설익고 가리비만 질겨지겠죠? 그래서 요 감자를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서 조금 익혀줄거예요.
STEP 6/13
감자를 데치는 사이 가리비를 찔때 토핑으로 올릴 양파를 한큰술정도 나오게 다져주세요. 저는 마늘 1톨도 같이 다져두었어요.
감자가 절반 정도 익으면 체에 받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STEP 7/13
재료 손질이 다 되었으면 육수를 한번 끓여볼까요?
냄비에 물 1컵 반, 설탕, 대파, 양파, 통마늘, 월계수잎, 통후추, 땡초, 케이준스파이스,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감자를 데치면서 한쪽에는 육수를 같이 끓여주시면 요리시간이 많이 단축되겠죠?^^
STEP 8/13
이제 냄비에 가리비와 감자를 차곡 차곡 넣고 다져놓은 양파와 마늘 살포시 올려주세요. 귀찮으시면 굳이 올리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그 위에 끓여놓은 육수를 건더기 거르지 마시고 다 부어준 뒤 뚜껑을 덮고 약불에 15분정도 쪄줄게요. 센불에 끓이시면 양념이 타버리니 꼭 약불에 끓여주세요.
STEP 9/13
가리비가 너무 뜨거워 이제 제발 꺼내달라고 입을 벌리네요~ 이제 불을 끄고 뚜껑을 열어볼까요!
STEP 10/13
모락모락 김이 나네요~ 완성된 요리에 파슬리가루 엄지검지 손가락으로 쓱- (^w^)하시면 더욱 보기 좋겠죠?
STEP 11/13
완성된 사진이예요 :D
STEP 12/13
감자가 매콤한 케이준소스와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술안주로도 좋고 넉넉하게 만드시면 한끼 식사로도 괜찮아요.
STEP 13/13
만들어둔 샐러리, 콜라비 피클과 함께 얌냠냠♡
●케이준스파이스는 기호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매울수 있어요!
●혹시 냉장고에 샐러리나 방울토마토가 있으시면 육수낼때 같이 넣고 끓여주시면 더욱 깊은 맛이 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