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 맞이 쿠킹클래스에 갔다가 배워온 요리가 있는데 간단하지만 건강하고, 정말 맛있으면서 예쁜 요리라서 소개 해드릴까 해요. 하나씩 핑거푸드로 집어먹을 수 있기 때문에 집들이나 파티, 손님초대 요리로 더할나위 없이 좋을것 같아요. 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닭가슴살. 삶아먹고 구워먹고 질리셨다면 가지말이로 한번 해드셔보세요.
가지는 깨끗하게 씻어서 가로로 길게 슬라이스하구요. 허브솔트 약간과 올리브유에 밑간 해두세요.
STEP 2/7
되도록 얇게 썰은 가지는 프라이팬에 살짝 살짝 익혀줬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만 구워서 식혀주세요.
STEP 3/7
그리고 그 외의 재료들은 한꺼번에 잘 섞어주는데요. 닭가슴살을 삶고 또 찢는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서 저는 동원 순닭가슴살을 사용했어요. 손으로 찢어서 결이 그대로 살아있기 때문에 그냥 캔을 톡 따서 사용하면 모양도 예쁘고 원하는 양만큼 사용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답니다.
STEP 4/7
피망과 양파는 채썰어주고 참기름과 통깨도 솔솔솔 넣어
STEP 5/7
모든 재료가 골고루 섞이도록 잘 섞어주세요.
STEP 6/7
구워둔 가지를 길에 펴놓고 그 위에 적당량의 속을 올려 돌돌돌돌 말아주면 끝.
STEP 7/7
속을 듬뿍 넣어야 더 맛이 좋구요. 든든하면서도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속도 편안한 메뉴에요. 하나하나 모양도 예쁘면서 만드는 과정이 크게 수고롭지도 않으면서 야채, 특히 가지 싫어하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어 더 좋답니다. 원하는 야채가 있다면 취향껏 더 추가해서 만드셔도 좋구요. 든든한 닭가슴살, 건강한 야채 듬뿍. 요즘들어 자꾸 허기지는 제게 딱 어울리는 음식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