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양파, 대파, 떡볶이떡, 어묵, 삶은 달걀, 후랑크 소시지, 당근 채, 만두 등을 준비하세요. 이 외에도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STEP 2/10
라면 사리를 준비합니다. 쫄면사리도 좋아요. 둘다 넣어주셔도 좋아요.
STEP 3/10
기본 양념장에 춘장 1큰술만 추가하면 됩니다. 고루 섞어주세요. 기본 떡볶이 양념장은 설탕 1컵, 굵은 고추가루 반컵, 고운 고추가루 반컵, 고추장 3분의 2컵, 간장 반컵, 물 1컵 등을 준비합니다. 고운 고추가루와 굵은 고추가루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지만, 없으시면 굵은 고추가루만 1컵 사용하세요. 고루 섞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STEP 4/10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STEP 5/10
넓고 낮은 냄비가 즉석 떡볶이를 만들기에 좋답니다. 야채들을 맨 밑바닥에 깔아주어야 늘어 붙지 않는답니다. 그런 다음 어묵이나 만두, 라면 사리 등을 얹어주시구요.
STEP 6/10
후랑크 소지지도 넣어주면 맛이 훨씬 좋아집니다.
STEP 7/10
떡볶이떡도 올려주고 양념장 3국자를 넣어준 후 삶은 달걀도 넣어줍니다.
STEP 8/10
물은 차오르게 보일 정도로 자작하게 넣어주면 됩니다. 야채에서도 물이 나오니까요, 그러나 라면 사리가 들어가면 물을 조금 더 잡아야 하므로 넉넉하게 부어준다고 생각하세요.
끓기 시작하면 양념을 풀어주고요. 야채가 익으면서 물이 좀 생겼네요. 이 때 만두를 찢어주면 고기가 육수에 들어가 육수맛도 더 좋게 한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간 지저분해보여서 만두가 익으면 국물과 같이 먹기로 하였답니다. 원래 즉석떡볶이 집에서는 야끼만두를 넣어서 끓이지요. 졸이다 보면 물이 많지 않으니 걱정 마시구요. 면부터 건져 먹고, 다른 재료는 천천히 드시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