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계란 4개로도 되겠다 해서 네개만 꺼내놓고 찍었는데 다 풀어놓고 뚝배기에 넣어보니 약간 모자르더라구요. 그래서 총 6개 했어요.
STEP 2/12
이제 간을 해주어야겠즁? 물 1/3 컵, 소금도 1/3 스푼, 설탕도 1/3 스푼을 넣어주시는데요. 설탕은 계란이랑 정말 잘 맞는 조합이라고 하더라구요. 또 잘 부풀어오르게 해준다니 넣어주시는 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또 계란양이 절대 적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혹시 보들보들 야들야들한 계란찜 원하시는 분들은 물을 조금 더 넣으셔야 할 것 같아요.
STEP 3/12
살짝 거품이 나게 저어주면 됩니다.
STEP 4/12
뚝배기에 부어주세요.
STEP 5/12
뚝배기의 80프로 까지 채워주시면 정말 폭탄처럼 부풀어오르는 계란찜을 보실 수 있지여. 불을 너무 세게해서 해버리면 밑에가 바로 탈 수도 있어요. 중불에서 천천히 조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젓다 보면 이렇게 몽글몽글하게 뭉치는게 보이실 거에여. 부지런하게 저어주셔야 밑에가 눌지 않아요.
STEP 8/12
80% 까지 익었을 때 따악! 그만두고 뚜껑을 덮어주어야 하는데 사진 보이시져? 저게 80% 정도 된거에요. 이게 딱 보인다 싶을때 뚜껑을 덮어주시고 약한불로 줄여주세요. 사진처럼 될 때쯤에는 계란찜이 부풀어 오르려고 하는 느낌이 듭니다. 재빨리 뚜껑 덮어주세요.
STEP 9/12
뚜껑이 따로 없다면 요이처럼 조금 더 큰 뚝배기로 덮어주시기. 이상태에서 한 3분에서 6분정도? 해주시면 계란찜 완성인데요. 꼭 시간이 이렇다는건 아니구요. 자 이제 불을 끄는 포인트. 치이이이 소리와 함께 떨어지는 물. 아니면 살짝 탄내가 난다는게 느껴지실 거에요. 그럼 불을 끄고 1분정도만 뚜껑 닫은채로 기다려 주셔요.
STEP 10/12
기다릴 동안 파도 꺼내서 파란부분으로다가 쫑쫑 썰어주시기. 위에다 살짝 얹어줄건데 처음부터 같이 넣고 해주어도 맛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