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들을 모두 잘라주세요.
저는 짱아찌용 양파를 구입해서 열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었어요.
짱아찌용 양파가 아니여도 꼭 열십자 모양이 아니여도 된답니다.
야채는 원하시는대로 넣으시되 고추는 꼭 넣으시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아이들과 함께 드실꺼라면 안 매운 풋고추 선택해주세요.
STEP 2/4
소독한 유리병에 야채들을 모두 담고 통후추 0.5T를 넣어주었어요.
STEP 3/4
저는 마늘쫑도 있어서 마늘쫑도 넣어주었네요.
물1:설탕1:간장1:식초1을 냄비에 바글바글 끓여주고 뜨거운 상태로 야채가 들어있는 병에 부어주세요.
STEP 4/4
완전히 식힌 후 냉장보관 하시고,
하루가 지나서 국물만 끓여서 완전히 식힌 후 부어주세요.
냉장보관 이틀 후 드시면 아주 맛나답니다.
정말 파는것 보다 더더더 저는 맛있는것 같아요.
짱아찌 만드는게 이렇게 쉬운줄 몰랐어요.. 짱아찌가 정말 맛있는 족발집이 경주에 있어서 경주갈땐 꼭 족발사러 가거든요. 짱아찌도 늘 2개 받고 정말 그것만 돈주고 사먹고 싶을정도여서 돈받고 파시면 안되겠냐고도 물어봤어요. 그집 짱아찌랑 비슷한 맛이 나요!!!!! 완전 대박!!!!! 아빠 친구분이 양파를 한가득 주셔서 해 본건데 너무 만족!!!!! 양파 6~7개랑 오이 1개, 청양고추 4~7개, 무 조금 넣었어요. 무 짱아찌 엄청 좋아하거든요. 저는 안 절이고 썰어서 바로 넣었는데 아삭아삭 식감 아주 좋아요!!!!! 저는 무가 제일 맛있는데 남자친구는 양파가 제일 맛있대요~ 집에 유리병 큰게 아빠 술병 뿐이라서..ㅋㅋㅋ 오이도 맛있고 진짜 너무 좋아요~ 청양고추가 진심 신의한수 위에꺼보다 아래쪽이 더 맛있고 청양고추향도 확 와요. 저는 식초 좋아해서 새콤달콤 청양고추의 매운맛?까지 조합이 아주 좋아요. 엉뚱공주님 레시피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제 입맛에 딱이라 저는 이 레시피로만 만들어 먹을꺼에요^^ 무 큰거 사다가 또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