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감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두 손으로 문질러서 찬물에 두세번 헹궈줍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는 이유는 농약을 제거하기 위함이랍니다. 베이킹 소다는 마트나 인터넷 몰에서 구입하시면 되는데, 없으시면 식초를 물에 넣어서 헹궈주세요.
STEP 2/7
물기를 깨끗한 행주나 키친타월로 닦아주세요.
STEP 3/7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게 등분해주는데, 감꼭지나 씨를 잘 제거해주세요.
STEP 4/7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요 정도 크기가 한입에 먹기 좋은 듯합니다.
STEP 5/7
쪽파는 찬물에 5분 정도 담가서 흙이 가라앉으면 두세번 헹궈서 물기 제거하고 3-4 cm 길이로 잘라줍니다.
STEP 6/7
고추가루 1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청 1큰술, 후추 약간, 황설탕 약간 등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황설탕은 조미료 역할로 약간만 넣어주었으나, 단감의 단맛이 있기 때문에 설탕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아예 안 넣으셔도 되구요. (황설탕은 조금 넣으면 그리 달지도 않답니다. )
STEP 7/7
볼에 손질한 단감을 넣고 양념을 넣어서 버무려줍니다. 쪽파도 넣어주고 소금 반 작은술, 통깨 1작은술을 넣어 버무려주면 완성!
- 단감은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 C가 많아서 감기 예방에도 좋은 과일이랍니다.
- 단감은 꼭지가 황색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온 것일수록 씨가 고르게 박혀 있어서 맛이 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