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먼저 물을 넉넉하게 넣고 멸치 손으로 반 줌 정도 넣고 무를 듬성듬성 썰어 넣은 다음에 다시마를 넣고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고 다시마가 좀 늘어나면 건져내서 먼저 버려주세요. 그런 다음에 멸치랑 무는 은은하게 더 끓여주세요 ~
STEP 2/9
오뎅은 먼저 얇게 취향껏 썰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납작한 오뎅을 반 접어서 길쭉하게 썰어주었답니다. 이걸 기름에 살살 볶다가 간장 한 스푼, 설탕 반 스푼을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
STEP 3/9
호박, 당근은 체를 썰어서 기름에 달달 볶고 소금으로 약간 간해주세요. 그리고 마무리로 참기름 반 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STEP 4/9
계란은 2개 정도 풀어서 쭉.. 펴서 구워준 다음에 뜨거운 김이 한 김 식히고 나면 얇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단무지도 이쁘게 체를 썰어주세요~
STEP 5/9
진간장 5스푼, 참기름 1스푼, 고춧가루 반 스푼, 파 한 줌, 청양고추넣고 양념장 만들어주세요. 2인분입니다. 그러니 사람이 많으면 양을 더 늘리셔야 해요~ 청양고추는 매콤한 걸 좋아하시면 취향껏 더 추가하시면 된답니다.
STEP 6/9
엄지와 검지로 제가 잡아서 손가락 원안에 들어오니 아들이랑 저랑 먹기 딱이더라고요 거의 대부분 요 정도 꽉 잡아서 내가 손이 좀 작다 그럼 넉넉하게 잡아서 하시면 적정한 2인분 정도가 될듯합니다. 양이 많으신 분들은 더 늘리면 되겠져?
STEP 7/9
물이 끓으면 부채 꼴로 쭉 펴서 넣어주시고 바로 긴 젓가락으로 저어주세요 면이 서로 달라붙어서 떡질수 있어요. 유의하시고요~
STEP 8/9
면이 들어가고 끓기 시작하면 여기서 중간에 머그컵에 물을 반컵 정도 넣어주세요. 그럼 끓으면서 찬물에 의해서 면이 더 쫄깃하게 끓여진답니다. 이 상태를 2번 해주시고 면을 확인하시고 건저 주세요. 찬물에 1~2가닥을 씻어서 드셔보시면 알수있어요. 그게 익었는지 안 익었는지 확인하는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