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구매를 한 돼지 갈비는 찬물에 2시간 내지는 3시간 정도 핏물을 제거 해 주신 다음에 사진처럼 기름덩어리인비계를 잘라 주세요. 그리고 크다 싶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을 해줍니다.
STEP 2/9
시판 양념장에 갈비를 재워두세요. 양념장이 싱거워 간장 한국자 더 넣어 양념했어요. 대략 두어시간정도 재워두세요. 절반만 사용하고 절반은 냉동실에 보관했어요.
STEP 3/9
바로 먹여야 할 갈비를 조리를 해봅니다. 저는 압력밥솥에다 조리를 하는데요. 가스불에 올려서 추가 돌면 꺼주는 그런 압력밥솥 거기다 갈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한번 익혀 냅니다.
STEP 4/9
고기가 익을때까지 기다리면서 해야 할일들이 있죠? 갈비찜에는 여려가지 채소들이 많이 들어가잖아요. 저는 이러한 채소들을 넣어 조리를 했답니다. 우선 무, 밤, 파프리카, 그리고 뭐 늘상 아시는 대파 먹기 편한 크기로 잘라 주심 되어요. 저 정도 양이면 한번 먹기엔 충분하답니다.
STEP 5/9
자 고기가 익었네요??? 고기가 익었다고 바로 드시면 맛이 없답니다. 좀더 익혀야겠지요??? 고기가 사르르 녹을 때까지 익혀 주세요. 방법은 없답니다. 압력솥에서 하면 시간만 절약이 된다는거 뿐, 무랑 같이 넣어 익혀 주세요. 그리고 또 하나 더, 전 당면도 넣어 먹어요. 무가 돼지고기랑 같이 익을동안 당면을 물에 미리 불려 주심 된답니다.
STEP 6/9
무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손질해놓은 채소들도 투척을 합니다.
STEP 7/9
그리고 채소가 숨이 조금 죽었다면 미리 준비해둔 당면도 넣어서 푹푹익혀 주시고요.
STEP 8/9
자 어느정도 완성이 되어가는거 같죠. 저희는 매운 갈비찜을 좋아라 한답니다. 그래서 고추가루를 완성단계에서 투척. 아주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양념을 재우실때 미리 고추가루랑 재우세요. 떡국떡 넣어 먹어도 맛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