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5,163
상품목록
main thumb
시연성연맘

달콤하고 사각거리는 맛이 일품인 명절부침요리 애호박전만들기

달콤하고 사각거리는 맛이 일품인 명절부침요리 애호박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애호박은 1.5cm 두께로 썰어 주세요. 너무 두꺼우면 속까지 잘 익지 않고 너무 얇으면 식감이 덜해서 맛이 없어요. 홍고추는 얇게 썰어주시며 되요. 이 때 어슷썰기하는 것보다는 그냥 썰어주는 것이 더 좋더라구요.
그리고 애호박을 겹치지 않도록 깔아준 후 그 위에 소금간을 적당량 해 주시면 된답니다.
소금간을 한 후 약 10분 ~ 20분간 두었다가 애호박이 간이 들면서 수분이 빠져나올텐데요. 이 때 수분기 그대로 밀가루와 계란옷을 입히면 입혀지지 않고 뭉칠 수 있으니 애호박에서 빠져나온 수분은 키친타올을 사용해서 닦아주세요.
수분을 닦아낸 애호박은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위생비닐봉지에 밀가루를 넣은 후 애호박을 넣고 흔들어 주면 쉽게 옷을 입힐 수있는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그릇에 밀가루를 담고 애호박에 골고루 묻도록 살살 털어주면 입혀주세요.
이제는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중약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시는데요. 계란물이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한 후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한쪽면이 충분히 익고나면 한쪽에 홍고추를 올려 뒤집어 익혀줍니다. 이 때는 가볍게 살짝 익혀 주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마음이 급하다고 절대로 센불에서 익히지 말아주세요. 그럼 겉면만 열심히 타고 속까지 잘 익지를 않아요. 그리고 애호박은 너무 푹~ 익히는 것보다 살짝만 익혀주어야 사각거리면서 단맛이 난답니다.
노릇하게 익혀낸 애호박전은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제거해주시는데요. 이 때 주의할점은 애호박부침이 서로 붙어있지 않도록 따로 떼어 놓은 후 식혀주세요. 서로 붙어 있으면 따뜻한 열기로 인해 애호박의 계란옷이 벗겨져요.
색이 이뻐서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아이들도 잘 먹는 애호박전 완성이랍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애호박전 추천더보기
+ 애호박전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 추천더보기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