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에 기름 1큰술을 두르고 양파, 김치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다 익으면 고추를 넣고 볶습니다.
STEP 3/8
그릇에 밥, 볶은김치, 치즈, 검은깨를 넣고 섞습니다.
STEP 4/8
동글동글하게 볼을 만든 다음 위를 살짝 누릅니다. 위를 살짝 눌러 주시면 나중에 팬에서 익힐 때 쉽게 익일수 있답니다.
STEP 5/8
밥, 볶은김치, 치즈, 검은깨 달걀의 흰자 1큰술과 노른자 1개를 섞은 다음 밥볼을 넣고 앞, 뒤로 달걀물을 묻힙니다. 팬에 기름 두르고 앞,뒤, 옆면을 골고루 익힙니다.
STEP 6/8
하루종일 물이 생기지 않는 오이무침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오이에 물이 생기는 이유는 씨부분의 수분입니다. 도시락을 들고 다닐때 물이 흥건하게 생기는걸 방지하기 위해 오늘은 씨부분을 싹싹 긁어 낼까 합니다. 굵은 소금으로 오이를 박박 문질러 가시를 제거한 다음 깨끗히 씻습니다. 오이를 반으로 자른 다음 숟가락을 이용하여 씨를 파 냅니다.
STEP 7/8
얇게 어슷 썰은 다음 소금에 10분 정도 재운 다음 면보에 넣어 물기를 꼭 짭니다.
STEP 8/8
고추장 1작은술, 고춧가루 1큰술, 집간장 2큰술, 소금조금, 다진마늘 1/2작은술, 다진파 1작은술, 참기름 식초 1큰술, 매실액 설탕 1작은술을 넣고 섞은 다음 물기를 제거해 주었던 오이를 넣고 조물 조물 무칩니다. 요렇게 만드시면 하루종일 물기 없는 오이무침을 들고 가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