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음식이던간 홈메이드 만한게 없죠~~ 내 입맛대로 영양가 있게 만들 수 있다는게 바로 홈메이드의 장점이라면 장점! 그 중 홈메이드 마요네즈는 시판(방부제 듬뿍) 마요네즈보다 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답니당~ 특히 저는 집에서 만드는 마요네즈가 더 고소하고 내맘대로 만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치만 신선한 달걀이 아니고 또 다른 이유로 마요네즈 만들기 실패도 많았습니당. 몇번 만들다보니 이젠 쉽게 집에서 만들어 먹네요.
올리브유 또는 포도씨유, 식용유, 달걀, 식초, 소금, 후춧가루를 준비해요. 전 저번에 선물받은 유기농 올리브유로 사용했는데요. 올리브유는 향이 좀 강해요. 부담없이 즐기시려면 포도씨유가 제일로 좋고요. 없다면 해바라기씨유, 식용유 등 가능해요.
STEP 2/4
핸드 블렌더 전용 비이커에 모든 재료를 넣고요. 최고속도인 터보버튼을 눌러 혼합하면 됩니다. 다른 핸드 블렌더는 움직이지 않고 한 10초동안 가만히 놔두고 돌려주시고요. 어느정도 뽀얗게 나오면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하면서 혼합해주시면 됩니다. 막 휘저으면 너무 묽은 마요네즈가 되요. 움직이지 않고 10초동안 가만히 냅두고 돌려주면 밑에서부터 뽀얗게 올라와요.
STEP 3/4
그러면 위 아래로 천천히 혼합하면 걸쭉한 마요네즈 완성. 빠르게 혼합하는게 마요네즈를 실패 없이 만드실 수 있어요. 여기에 다진 견과류나 참깨를 넣으면 고소한 넛츠 마요네즈가 되기도 한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홈메이드로 마요네즈 만들어서 가벼운 샐러드도 만들어 드세요.
STEP 4/4
요즘 감자가 싸길래 한박스 구입해다가 달걀하고 같이 쪄서 으깨고 갖은 채소들을 넣고 홈메이드 마요네즈를 넣어 에그 포테이토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