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22
상품목록
main thumb
뽕브라

핸드 블렌더로 만드는 홈메이드 마요네즈

어떤 음식이던간 홈메이드 만한게 없죠~~ 내 입맛대로 영양가 있게 만들 수 있다는게 바로 홈메이드의 장점이라면 장점! 그 중 홈메이드 마요네즈는 시판(방부제 듬뿍) 마요네즈보다 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답니당~ 특히 저는 집에서 만드는 마요네즈가 더 고소하고 내맘대로 만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치만 신선한 달걀이 아니고 또 다른 이유로 마요네즈 만들기 실패도 많았습니당. 몇번 만들다보니 이젠 쉽게 집에서 만들어 먹네요.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올리브유 또는 포도씨유, 식용유, 달걀, 식초, 소금, 후춧가루를 준비해요. 전 저번에 선물받은 유기농 올리브유로 사용했는데요. 올리브유는 향이 좀 강해요. 부담없이 즐기시려면 포도씨유가 제일로 좋고요. 없다면 해바라기씨유, 식용유 등 가능해요.
핸드 블렌더 전용 비이커에 모든 재료를 넣고요. 최고속도인 터보버튼을 눌러 혼합하면 됩니다. 다른 핸드 블렌더는 움직이지 않고 한 10초동안 가만히 놔두고 돌려주시고요. 어느정도 뽀얗게 나오면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하면서 혼합해주시면 됩니다. 막 휘저으면 너무 묽은 마요네즈가 되요. 움직이지 않고 10초동안 가만히 냅두고 돌려주면 밑에서부터 뽀얗게 올라와요.
그러면 위 아래로 천천히 혼합하면 걸쭉한 마요네즈 완성. 빠르게 혼합하는게 마요네즈를 실패 없이 만드실 수 있어요. 여기에 다진 견과류나 참깨를 넣으면 고소한 넛츠 마요네즈가 되기도 한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홈메이드로 마요네즈 만들어서 가벼운 샐러드도 만들어 드세요.
요즘 감자가 싸길래 한박스 구입해다가 달걀하고 같이 쪄서 으깨고 갖은 채소들을 넣고 홈메이드 마요네즈를 넣어 에그 포테이토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어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마요네즈 추천더보기
+ 마요네즈 레시피 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