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리는 소금을 털어내고 물로 행군뒤 찬물에 30분 정도 담궈 둡니다. 끓는물에 소금기를 뺀 해파리를 살짝 데쳐서 준비 합니다.
STEP 2/7
살짝 데친 해파리는 찬물에 여러번 행궈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겨자분에 뜨거운물을 붓고 잘 섞어 랩을 씌운후 뜨거운 물에 10분 정도 중탕 합니다. (겨자를 뜨거운물에 개어서 밀봉후 중탕을 하면 겨자특유의 매운맛과 톡쏘는 맛이 살아나요.)
STEP 3/7
겨자에 마늘, 식초, 설탕, 꿀, 간장, 소금, 매실청, 소금,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마늘겨자소스의 재료는 입맛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물기를 빼서 준비한 해파리에 식초, 설탕, 맛술을 넣고 밑간을 해서 준비 합니다.
STEP 4/7
칵테일 새우 또는 냉동새우는 뜨거운 물에 데쳐서 물기를 뺀후 준비 합니다. 오이는 돌려 깎은후 채를 썰고 당근과 양파도 같은 크기로 채썰어 준비 합니다. 맛살은 채소와 같은 크기로 잘게 찢어서 준비 합니다. 10. 접시에 해파리, 새우, 채소를 가지런히 담고 겨자소스를 함께 곁들여 줍니다.
꼬들꼬들 해파리와 탱글탱글 새우, 아삭아삭 채소의 씹는맛과 톡쏘는 마늘겨자소스가 어우러져서 새콤달콤 톡쏘는 맛이 일품이예요. 해파리 냉채는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겨자소스에 버무려서 내놓아도 되지만 먹기 직전에 겨자소스를 뿌려서 먹는게 더욱 신선하니 좋아요. 그리고 드시기전에 소스도 재료도 모두 냉창고에 차게 두었다가 드시면 더욱 맛있구요. 요즘처럼 더위에 지쳐서 기력이 떨어지고 입맛이 없을때 별미요리로 내놓으면 인기만점. 정말 달아난 입맛이 마구 돌아 온다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