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버터를 넣고 스크래퍼나 칼을 이용해 작은 콩알크기로 잘라 밀가루와 섞어주세요. 마치 소보루를 만들듯이요.
STEP 3/8
계란하나를 잘 풀어서 가루류에 넣고 가볍게 한번 섞어주세요.
STEP 4/8
진하게 내린 원두커피를 넣어주세요. 커피를 진하게 내릴수록 좋아요. 만약 커피메이커가 없으시다면 미지근한 물에 인스턴트 커피가루를 진하게 타서 넣어주세요.
STEP 5/8
원두커피, 계란과 가루류가 어느정도 섞이면 초코칩을 넣어주세요. 아무래도 커피와 초코가 잘 어울릴듯하여 넣어봤어요. 호두나 피칸,아몬드등 넣고 싶은 재료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전 심플하게 먹을라구 초코칩만. 스콘은 퍽퍽한 맛을 즐기는 퀵브레드 이니까 너무 오래 섞지 마시구 마른가루가 없이 액체류와 가루류가 고루 섞이면 그냥 반죽을 멈추고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서 30분정도 휴지시켜주세요. 휴지시키는 동안 버터가 굳어 반죽의 결이 생겨 바삭바삭하고 촉촉한 스콘이 되요.
STEP 6/8
휴지가 끝난 반죽을 꺼내 밀대로 2cm정도로 밀어주세요.
STEP 7/8
쿠키틀로 반죽을 찍어주세요. 좀 작은 사이즈로 만들고 싶었는데 쿠키틀이 큰원형밖에 없어서 아쉬운대로 집에있는 적당한 사이즈의 컵으로 찍었는데, 끝이 뭉툭한 컵어라서인지 깔끔하게 잘려지지않는 반죽덕에 고생했어요.
STEP 8/8
커터로 찍어낸 반죽을 오븐팬 위에 올려놓고 190'c에서 15~20분 구워주세요. 구워지는 동안 스콘에 발라먹을 메이플 생크림을 만들어봐요.원래 스콘은 홍차와 함께 딸기잼등 달콤한 잼을 발라서 먹는게 정석인데 이 스콘은 아무래도 원두커피도 들어가고 초코칩도 들어가고 해서 커피의 맛을 해치지 않기 위해 과일잼보다는 생크림을 발라먹는게 더 맛있을듯 해서 생크림을 만들었어요. 설탕대신 메이플 시럽을 넣어 향긋한 메이플향까지 진하게 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