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에 강판을 댄 다음에 감자를 하나씩 갈아줍니다.
(강판에 감자를 갈았더니 팔이 조금 아팠어요ㅠ.ㅠ)
STEP 3/11
감자는 시간이 지나면 색이 변하지만 맛과는 크게 상관이 없으니 신경 안 써도 되세요.^^
STEP 4/11
갈은 감자는 채반에 옮겨 담은 다음에 감자전분과 수분이 빠지도록 잠시 1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STEP 5/11
볼을 기울여보면 아래쪽에 가라앉은 하얀 감자전분은 감자전 반죽에 넣을거니 윗물만 버려주면 되세요.
STEP 6/11
수분과 전분이 빠진 감자를 볼에 담은 다음에 감자전분을 싹싹 긁어서 넣어줍니다.
STEP 7/11
참기름 1큰술,
큰술: 밥 숟가락 기준
STEP 8/11
소금 3꼬집 정도를 넣고 감자전 반죽을 잘 섞어줍니다.
(문정희 감자전 레시피에서 소금 1꼬집 정도를 넣었는데 왠지 제 입맛에는 싱거울 듯 싶어서 소금을 2꼬집 정도 추가로 넣었어요)
STEP 9/11
팬에 식용유를 넣은 다음에 가스불 중불이나 중약불에서 팬이 예열되면은 감자전을 동그란 모양으로 올려줍니다.
(저는 크게 부쳐서 감자전 1장이 나왔는데 모양을 조금 작게 하면 2장 정도 나와요)
STEP 10/11
바닥면 가장자리 부분이 노릇하게 부쳐지고 팬을 움직여서 감자전이 움직이면 뒤집개나 접시를 이용하여 뒤집어줍니다.
(전이나 부침개를 부칠 때에는 바닥면이 확실하게 익었을 때 뒤집어야 모양이 망가지지 않게 완성할 수 있으며, 자주 뒤집으면 기름을 많이 흡수하니 되도록 자주 뒤집지 않고 전체적으로 익었을 때 뒤집어주세요)
STEP 11/11
뒤집어서 조금 더 부쳐주다가 살짝 들어보아서 감자전 앞뒷면이 전체적으로 노릇하게 부쳐졌으면 가스불을 끄고 마무리를 하면 편스토랑 감자전 문정희 강판 감자전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