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한 껍질에 고소한 누룽지, 달콤한 콘치즈까지 더해지면 아이도 어른도 반할 수밖에 없죠. 평소 외식 메뉴로 만 먹던 누룽지통닭을 집에서 오븐으로 구워 만들어 봤어요. 아이 입맛에 딱 맞게 맵지 않아서 껍질까지 맛있게 먹은 우리 집 누룽지 통닭 레시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
통닭은 키친타월로 내장 찌꺼기, 핏물, 기름기 등을 꼼꼼히 닦아내주세요. 물로 세척할 땐 흐르는 물보다는 볼에 받아 물을 이용해 헹궈주는 게 위생상 안전해요. 세척 후에는 닭을 담았던 볼 이나 싱크대 주변을 뜨거운 물과 주방 세제로 깨끗이 소독해 주세요. 교차 요염을 막기 위해 이 과정을 꼭 지켜주세요!
닭 껍질 아래와 안쪽에도 양념이 스며 들 수 있도록 꼼꼼하게 발라주는 게 포인트예요. 가능하면 30분~1시간 냉장 숙성을 해주면 더 풍미가 깊어져요.
STEP 5/8
180℃로 오븐을 예열한 오븐에서 30~35분간 구워주세요. 중간에 닭은 뒤집은 후, 오일을 한 번 더 전체적으로 발라주면 껍질이 더 바삭해져요. 껍질을 좀 더 바삭하게 하고 싶으면 마지막에 200~ 220℃로 5분 정도 추가로 구워주세요. 오븐 사양에 따라 열 순환이나 출력이 다를 수 있어요. 닭이 너무 빠르게 익는 경우엔 중간에 윗면을 한 번 포일로 덮어주면 타지 않고 촉촉하게 익을 수 있어요.
옥수수 콘 6~10큰술, 마요네즈 2~2.5큰술, 설탕 1.5~2작은술, 모차렐라치즈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완성된 누룽지 위에 얹은 뒤 오븐이나 토치로 치즈를 녹여주셔도 좋고, 누룽지를 굽고 난 팬 위에 바로 올려 치즈를 녹여주셔도 돼요.
STEP 8/8
갓 구운 닭은 바로 자르지 말고, 5분 정도 그대로 두어 잠시 휴지 시간을 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육즙이 고루 퍼져 훨씬 더 촉촉하고 맛있는 누룽지 콘치즈 통닭구이가 완성돼요. 외식 메뉴로만 즐기던 누룽지통닭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니 아이 입맛에 딱 맞게 맵지 않게 조절할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가성비까지 뛰어나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집에서 만들어도 외식 못지 않는 맛을 즐길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