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첩 스파게티로 불리어도 좋을 정도로 간단하게 케첩 베이스로 후다닥 쉽게 만들 수 있는 파스타입니다. 명칭을 보면 나폴리 음식일 거 같으나 제2차 세계 대전 미군을 통해 일본에서 만들어진 케찹 스파게티인데요. 토마토 대신 간단하게 토마토케첩을 기본으로 굴소스나 스테이크 소스를 곁들여 만들어 매우 간단하면서 케첩이 주는 감칠맛으로 맛은 보장이랍니다. ^^ 추가 재료로는 취향껏 가감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소시지나 햄, 그리고 양파를 준비해요. 파프리카나 피망을 추가하면 향과 맛 그리고 색감까지 먹음직스럽게 살릴 수 있으니 집에 있는 야채들을 추가해 보시면 좋아요. 통에 들어있는 시판 파스타 소스 구입하면 끝까지 다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렇게 집에 있는 기본양념소스를 기반으로 만드니 경제적일 뿐 아니라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합니다. 오늘은 토마토케첩에 굴소스를 추가해 만들었는데요. 굴소스 대신 스테이크소스나 돈까스소스로 대체해 주셔도 좋습니다. 여기에 우유 3~4 큰 술을 더하여 농도를 맞추며 부드러운 맛 추가되어 집에서도 별미 면 요리가 뚝딱 완성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한 소스를 좋아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제 입맛에도 딱 좋았던 간단 스파게티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게요.
우유 4~5 큰 술을 추가해 주면 뻑뻑한 면발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에 좋아요. 우유를 넣으면 부드러운 맛 추가되지만 맹물도 상관없습니다.
STEP 14/14
부드럽고 촉촉하게 마무리되었어요. 여기에 취향에 따라 치즈가루 듬뿍 뿌려주어도 좋고요. 파슬리가루나 후추를 추가해도 맛있답니다. 소시지나 햄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추가 재료 취향껏 풍성히 넣어 주시면 좋고요. 단백질까지 채우기 위해 달걀 프라이 얹어주어도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고요. 새콤한 소스 맛에 단백하고 고소한 맛을 더하면 금상첨화이지요? 메인 메뉴로 아이들에게 면 요리는 자주 해주지 않는데 이 요리는 아이들 입맛에 특히 취향 저격이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