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랑자의 맛 방랑Lee 입니다. 오늘은 굴소스 닭가슴살 볶음밥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남은 치킨으로 해드셔도 좋고, 집에 닭가슴살이 있다면 그걸로 해드셔도 좋습니다! 이 레시피대로 하면 무조건 맛 보장이니 꼭 이렇게 해드세요! 그리고 이 레시피에서는 굴소스, 순후추, 다진마늘이 필수이니 꼭 준비해주세요 :) 재료도 아주 간단해서 자취생들에게도 딱인 메뉴입니다. 양파는 엄지손톱 크기만큼 썰어서 준비해주시고, 파도 파기름을 낼 수 있게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파기름에 양파와 닭가슴살이 노릇한 색이 날만큼 구워준다.
STEP 5/11
팬 한 켠에 간장 1스푼을 넣어 졸여주고, 굴소스 1.5스푼을 넣어서 볶아준다.
간장을 팬 한 쪽에서 졸여주면 감칠맛이 상승합니다.
STEP 6/11
소스와 닭가슴살이 잘 어우러지도록 볶아준다.
STEP 7/11
밥을 넣어준다.
볶음밥 할 때 밥이 너무 딱딱하다면 물을 살짝 넣어주며 풀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어버리면 죽이 되어버리니 한스푼씩 넣어가며 조절해주세요.
STEP 8/11
밥과 재료들을 볶아주다가 순후추를 양껏 뿌려준다.
순후추가 맛을 좌우합니다! 좀 많나? 싶을 정도로 넣어주세요.
STEP 9/11
밥이 재료들과 함께 거의 다 볶아졌을 때 마지막으로 기름 1~2스푼과 다진마늘을 넣어준다.
이게 또 맛을 좌우하는 단계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름을 1~2스푼 넣어주면 중식당에서 먹던 볶음밥 맛이 느껴지면서 너무 뻑뻑하지 않은 볶음밥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다진마늘을 넣어주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야 마늘향이 살아있어서 더 맛있어지거든요 :)
STEP 10/11
마늘을 넣어준 후 한번 더 재빠르게 휘리릭 볶아주면 완성
취향에 맞는 식감에 따라 조리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좀 노릇한 볶음밥을 좋아해서 조금 오래 볶아주었습니다.
STEP 11/11
굴소스, 순후추, 다진마늘로 아주 맛있는 맛을 낸 굴소스치킨볶음밥. 꼭 이렇게 해드셔보세요~!